증권 국내증시

"영속적 바이오 기업으로 성장" 알테오젠,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

이선배 상무, 보건의료기술진흥 유공자 장관 표창

이선배(왼쪽 첫번째) 알테오젠 상무가 27일 ‘2025 보건산업성과 교류회’에서 보건의료기술진흥 유공자(우수개발 분야) 부문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수상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제공=알테오젠이선배(왼쪽 첫번째) 알테오젠 상무가 27일 ‘2025 보건산업성과 교류회’에서 보건의료기술진흥 유공자(우수개발 분야) 부문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수상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제공=알테오젠






알테오젠(196170)은 보건복지부·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 27일 주최한 ‘2025 보건산업성과 교류회’에서 혁신형 제약기업 부문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알테오젠은 △재조합 히알루로니다제 ‘ALT-B4’ 개발에 대한 공로 △다수의 글로벌 제약기업에 총 9조 4000억 원 규모의 기술수출을 체결하며 국가발전 및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한 점 △바이오 기업으로서 자체적인 영속성을 가진 기업으로 성장한 점 등을 인정받아 해당 표창을 받게 됐다.

이선배 알테오젠 상무는 보건의료기술진흥 유공자(우수개발 분야) 부문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이 상무는 알테오젠의 ALT-B4 플랫폼 연구개발을 성공적으로 이끈 공로를 인정받았다. 또 현재 규제과학(RA) 총괄 임원으로서 ALT-B4 단독제품인 ‘테르가제주’의 안전성·품질·허가 전략 수립, 국내외 규제기관 대응, 신속한 품목허가 진행 체계 구축을 주도해 기술 상용화 기반을 마련한 공로도 인정받았다.

이 상무는 ‘혁신적 피하투약 제형 플랫폼 기술, ALT-B4’라는 제목으로 성과교류회 발표도 진행했다. 그는 “제품 개발 및 상용화 과정에서 많은 난관들이 있었지만 이를 해결하며 성취한 회사의 전문성과 성과를 인정받은 결과”라며 “향후 글로벌 시장 확장을 위한 규제 대응 전략 강화에도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효정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관련 태그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