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조달청, 설계심의위원 명단 공개 및 청렴 워크숍 개최

전문성·청렴성 겸비한 위원 선발로 공공건축물의 안전과 품질 제고

조달청 강성민(앞줄 왼쪽에서 다섯번째) 차장이 2026년도 설계심의분과위원회 위원을 대상으로 청렴워크숍을 개최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조달청조달청 강성민(앞줄 왼쪽에서 다섯번째) 차장이 2026년도 설계심의분과위원회 위원을 대상으로 청렴워크숍을 개최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조달청




조달청은 2026년도 설계심의분과위원회 위원 명단을 조달청 누리집에 공개하고 17일 해당 위원을 대상으로 청렴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위원회는 건축계획, 건축구조 등 13개 분야 142명으로 구성했고 안전사고 예방 및 AI 기술 활용 여부 평가를 위해 건설안전 및 스마트건설기술 분야 전문위원을 보강했다.

관련기사



선정된 위원들은 조달청에서 집행하는 기술형입찰 설계 적격 심의 및 기술제안서 심사를 수행하며 임기는 1년(2026.1.1.~12.31.)으로 심사 과정은 유튜브 ‘바른조달심사’에서 생중계된다. 관심있는 국민 누구나 참관이 가능하다.

조달청은 균형있고 공정한 평가를 위해 직군 간 균형, 특정기관 편중 방지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했고 위원의 청렴성 검증을 위하여 소속기관에 부패행위 이력 조회를 거쳐 최종 선발했다.

이번 워크숍에는 약 70여명의 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설계심의 제도 등 전문교육과 함께 평가위원이 지켜야 할 윤리행동강령 및 유의사항 등 청렴교육을 진행했다.

강성민 조달청 차장은 “공공건축물은 국민의 생명 및 안전과 직결된 시설로 건축물의 안전과 품질확보를 위해서는 역량있는 사업자를 선발하는 심사위원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며 “각자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공정한 심사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대전=박희윤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