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벽하게 균형 잡힌 최고의 골프리조트로 공인됐다는 의미라고 받아들이며 영광으로 생각한다.” 설악과 동해를 품은 강원도 양양의 설해원이 서울경제 한국 10대 골프리조트 대상에 선정된 소감에 대해 이와 같이 밝혔다.
설해원은 서울경제 한국 10대 골프장에 9회 연속 선정된 데 이어 지난 21일에는 올해 신설된 한국 10대 골프리조트 발표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아 대상의 영광을 안았다. 선정위원회는 골프코스는 물론 부대시설의 다양성, 식음 서비스, 객실의 다양성, 객실 청결도, 종업원 전문성, 소비자 평판 등에 대해 평가했다. 설해원은 선정위원회로부터 골프, 온천, 객실, 그리고 부대시설 등 모든 것을 완벽하게 갖춘 ‘육각형 리조트’로 평가받았다.
45홀 규모의 골프코스는 홀마다 개성이 넘치며 신품종 벤트그래스를 깔아 양탄자 위를 걷는 듯한 느낌을 선사한다. 설해원의 자랑 중 하나는 천연온천이다. 수량이 풍부하고 수질이 뛰어나 지하수를 섞지 않고 재사용도 하지 않은 직수로 온천수영장에 공급한다. 객실은 고객의 다양한 니즈를 모두 포용할 수 있도록 했다. 빌라형 객실인 마운틴스테이, 타워형인 설해온천, 30km의 조망권을 제공하는 별장형 설해별담, 골프텔, 단독주택 등 다양한 객실이 있다.
내년 8월에는 특별한 리조트인 설해수림(雪海水林)이 완공될 예정이다. 숲과 온천이 어우러진 설해수림은 13만 2000㎡(약 4만 평) 규모로 72실만 들어선다. 여기에 약 9만㎡(약 3만 평)의 소나무 숲과 6600㎡(약 2000평) 이상의 웰니스가든을 정원으로 누릴 수 있다. 설해원온천의 발원지를 품고 있어서 온천 직수를 전 객실에 공급한다.
부대시설은 한국관광공사 웰니스 관광지로 선정될 만큼 명성이 자자하다. 곧은레스토랑, 풀라다이닝 앤 바 등 먹거리나 기업회의, 국제회의, 전시회 등을 위한 마이스(MICE) 시설도 충분하다. 곧은레스토랑에는 현대미술 거장들의 작품이 곳곳에 배치돼 있고 클럽하우스는 2024년 대한민국 목조건축대전에서 대상에 선정됐을 만큼 리조트 전체에 문화와 예술의 향이 흐른다. 세계청결산업협회(ISSA)로부터는 청결함을 공인받았다.
설해원 측은 “어느 하나만 특별하다면 반쪽 리조트가 될 수 있다. 이상적인 골프리조트란 골프, 객실, 온천, 미식 등 모든 게 완벽하게 균형 잡혀 있어야 한다”며 “완벽한 리조트의 표본이 되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