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바이오

CJ바이오사이언스, 메디람한방병원에 장내 미생물 분석 서비스 제공

치료 전후 장내 미생물 변화 관찰

치료 프로그램 효과 평가에 참고

김지호(왼쪽) 메디람한방병원장과 윤상배 CJ바이오사이언스 대표가 이달 14일 상호 협력 MOU를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제공=CJ바이오사이언스김지호(왼쪽) 메디람한방병원장과 윤상배 CJ바이오사이언스 대표가 이달 14일 상호 협력 MOU를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제공=CJ바이오사이언스





CJ바이오사이언스는 메디람한방병원에 장내 미생물 분석 서비스를 공급한다고 15일 밝혔다.

관련기사



메디람한방병원은 항암 치료 전후 환자의 장내 미생물 변화를 CJ바이오사이언스 서비스로 관찰하고 이를 치료 프로그램 효과 평가에 참고한다. 장내 미생물 분석 서비스는 마이크로바이옴 상태를 확인하는 개인 맞춤형 헬스케어 서비스다. 대변 속 미생물 DNA를 차세대 염기서열 분석(NGS) 기술로 분석해 장 건강지수·장 유형·미생물 다양성 등 주요 지표를 제공하며, 건강군·질병군 데이터 기반 인공지능(AI) 분석을 통해 장내 환경과 관련된 정보를 정량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CJ바이오사이언스 관계자는 “한방병원과 요양병원을 포함한 다양한 의료 환경에서 장내 미생물 검사가 보다 폭넓게 활용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메디람한방병원 관계자는 ”환자 관리와 치료 프로그램 평가에 참고해 맞춤형 관리 모델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민구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