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IT

셀카 종결자 카시오 트릭스, 밤에 강한 디카

셀카 종결자

독특한 디자인을 적용, 렌즈와 LCD 각도 조절이 자유로운 콤팩트 디카


직사각형 일색인 콤팩트 디지털카메라 디자인에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다. 반도체 기술의 발전으로 이미지 센서를 비롯한 각종 부품의 소형화로 설계의 자유도가 높아진 까닭이다.

이런 움직임에 가장 빠르게 대응하고 있는 산요가 지금까지 보지 못한 혁신적 디자인의 콤팩트 디카 ‘트릭스(TRYX)’를 선보였다. 트릭스의 최대 특징은 렌즈와 LCD 각도를 180도까지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다는 것. 이는 셀프 카메라를 찍을 때 더없이 유용하다.

길모퉁이나 군중의 머리 위로 카메라를 들어 올려 촬영할 때도 발군의 능력을 발휘한다. 또한 본체를 감싸고 있는 프레임은 카메라 스탠드나 손잡이 역할도 해 편의성이 높다.
이미지 센서는 1,200만 화소급 COMS를 탑재했으며 4배율 이너 줌(Inner Zoom)을 채택, 경통이 앞으로 튀어나오지 않고도 광학 줌을 당길 수 있다.


포토샵 등 이미지 보정 소프트웨어의 힘을 빌지 않고 세밀한 명암 표현도 가능하다. 덧붙여 동일한 이미지를 3장 연속으로 촬영한 후 합성하는 능력도 갖춰 선명한 색상과 배경 표현이 가능하다.

관련기사



특히 트릭스는 다른 제품에도 새로운 설계 가능성을 열어놓았다. 트릭스에 채용된 첨단 프로세서는 펜이나 손목시계 같은 모든 일상용품 속에도 적용될 수 있기 때문이다.

카시오 트릭스
이미지 센서: 1,200만 화소 CMOS
렌즈 구경: 21㎜ (고정식)
줌: 디지털 4배율
가격: 250달러 casio.com

밤에 강한 디카

매우 밝은 수준에 속하는 F1.8 렌즈를 내장, 광량이 적은 밤에도 피사체를 선명하게 포착하는 콤팩트 디카. 저광량 상태의 접사 촬영에서 강력한 효용성을 발휘한다. 또한 예민한 오토포커스 센서를 얹어 피사체의 질감과 색상을 또렷이 재현한다.

올림푸스 XZ-1
500달러; olympus.com

파퓰러사이언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