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IT

아이패드 DJ 믹서

아이패드를 멋진 DJ 믹서로 변신시켜주는 도크스테이션

클럽의 분위기는 DJ가 좌우한다. 선곡이나 믹싱 실력에 따라 클럽의 분위기가 천차만별로 바뀌며 종종 클럽의 수준을 결정하는 핵심 요인이 되기도 한다.

뜨내기 클러퍼는 유행에 따라 클럽을 드나들지만 진정한 클러퍼는 DJ를 따라 클럽을 옮긴다는 말이 이를 방증한다.


훌륭한 DJ의 기본은 유행을 꿰뚫어보는 감각이다. 여기에 부단한 노력과 자신만의 독보적인 스킬을 갖췄을 때 비로소 스타 DJ의 자리에 오를 수 있다.

문제는 연습을 하기에는 DJ 믹서가 너무 비싸다는 것. 그렇지만 낙심하지는 말자. 아이패드만 있으면 누구나 스타 DJ를 꿈꿔볼 수 있다. 뉴마크의 iDJ 라이브가 바로 이를 실현시켜주는 존재다.


이 도크스테이션을 아이패드와 연결하면 아이패드가 멋진 DJ 믹서로 변신한다. iDJ 라이브에는 전문 DJ가 쓰는 2개의 대형 플래터와 크로스패더가 탑재돼 있다.

관련기사



또한 각종 믹싱 설정을 위한 믹서와 버튼, 손잡이 등을 달아서 아날로그 DJ 믹서의 느낌이 물씬 풍긴다. 아이패드와는 애플 전용 30핀 커넥터로 연결되며 아이폰과 아이팟터치와도 호환된다.

음악은 아이튠즈 라이브러리에 저장된 것을 활용하게 되는데 자세한 믹싱 설정과 상황이 아이패드 화면에 출력된다. 스피커 시스템 포트 외에 헤드폰 연결도 가능하다.

가격은 기본이 200달러며 소프트웨어 옵션에 따라 최대 805달러까지 선택할 수 있다.

뉴마크 iDJ 라이브
199.99달러부터; numark.com/idjlive


서영진 IT전문기자 artjuck@gmail.com

파퓰러사이언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