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블릿 PC 시장이 확대되면서 애플 앱스토어에는 아이패드 전용 앱들이 속속 등재되고 있다. 파퓰러사이언스가 아이패드 유저들을 위해 알짜배기 앱을 찾아 소개한다.
근육과 뼈에 대한 자세한 사항을 검토하고 환자에게 해부학적 정보를 설명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앱. 근육, 뼈, 인대, 윤활주머니, 신경 등에 대한 수백 개의 3D 모형이 포함돼 있다. 근육이 움직이는 모습도 볼 수 있다. 학습과 복습을 돕는 퀴즈를 수백 가지나 제공돼 교육용으로도 활용성이 충분하다.
현금과 신용카드, 통장 입출금을 통합 관리하는 가계부 앱. 예산을 설정하고 예산대비 실적을 확인할 수 있다. 카드사용내역 문자메시지 붙여넣기, 월별 예산 자동 생성, 카드할부 납부금 자동계산 등의 부가기능도 제공한다. 드롭박스를 이용하면 아이폰 앱(유료)과도 자료를 공유할 수 있다.
아이패드로 촬영한 사진은 물론, 기존에 저장돼 있던 사진과 이미지를 효과적으로 보정하고 편집할 수 있는 앱. PC용 포토샵에서만 가능했던 이미지 잘라내기, 부분편집, 2장 이상의 이미지 합성 등 파워풀한 기능이 자랑이다. 스타일러스펜을 활용하면 더욱 세밀한 작업이 가능하다.
아이패드의 메모리와 배터리를 최적화해주는 앱. 버튼을 한 번 누르는 것만으로 현재 사용하지 않는 메모리를 최적화해 전체 실행 속도를 높일 수 있다. 때문에 3D게임, 웹서핑 등의 속도 향상에 도움이 된다. '배터리 항목'에서는 동작종류별 잔존 배터리 수명, 충전 상태 등의 정보를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