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경인교대 대학원, 미국교사 양성과정 신입생 모집

미국 SCSU와 복수학위 취득 후 글로벌 교원 취업 기회


교육부는 2012년도 ‘글로벌 교원양성 거점대학(GTU: Global Teacher's University)’ 사업의 일환으로 경인교육대학교의 ‘경인교대-SCSU 미국교사양성과정’을 선정한 바 있다. 이 과정은 소정의 교육을 이수한 후 해외 교사자격증을 취득하면, 미국 등 해외 여러 나라에서 글로벌 교원으로 활동할 자격을 부여하는 내용이다.

이에 경인교육대학교 교육전문대학원이 경인교육대학교와 미국 세인트클라우드대학(Saint Cloud State University SCSU)과의 미국교사 양성(수학교사, 특수교사) 및 복수학위 취득 과정 신입생을 모집한다.


미국 SCSU의 특수교육 전공교수인 Janet L. Salk에 따르면 현재 미국에는 특수교육, 수학, 과학 교사가 매우 부족해 질적, 양적 수준의 저하가 우려되는 실정이다. 이에 경인교육대학교 교육전문대학원의 미국교사양성과정이 한국의 우수 인재에게는 취업문을 열어주는 한편 미국에는 교육의 질을 높이는 기회를 부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경인교육대학교 교육전문대학원과 미국 SCSU간의 복수학위 과정은 국내 1년, 미국 1년 6개월 과정으로 진행된다. 양 대학간 협의에 의하여 미국에서의 학비는 학기당 약4,500불 정도로 저렴하게 책정됐다.


경인교육대학교는 지난해부터 이 과정을 운영해오고 있으며, 미국 SCSU와 경인교대의 우수 교수진의 맞춤식 교육과정을 제공하고 있다. 현재 경인교대에서 1년간의 교육과정을 이수한 학생들이 남은 학업을 SCSU에서 마치기 위해 7월 말경 미국으로 출국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대학원 관계자는 “경인교육대학교는 SCSU와의 미국교사양성 및 복수석사학위 과정을 통해 교원 및 예비교원, 소정의 자격을 갖춘 미국 교원 희망자들에게 해외진출의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신입생 모집인원은 과정별로 각 20명 정도이며, 원서접수는 오는 8월 6일 오후 6시까지다. 이와 함께 ‘경인교육대학교 교육전문대학원 2013학년도 2학기 외국인 특별전형’도 8월 7일까지 원서 접수를 받는다.

경인교육대학교 교육전문대학원과 미국 세인트클라우드대학 복수학위 관련 입학설명회는 7월 31일 오후 3시 경인교육대학교 경기캠퍼스 교사교육센터에서 진행된다.

신입생 모집 및 입학설명회 정보는 경인교육대학교 교육전문대학원 홈페이지(http://sub.ginue.ac.kr/graduate)를 참조하거나 행정실(032-540-1341∼2)로 문의하면 된다.

/디지털미디어부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