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산업일반

[젊은 꿈 성장기업서 키워라] 나무보다는 숲 볼 줄 알아야

● 어떤 인재 원하나

서울 서초동의 락앤락 사옥 모습. 사진제공=락앤락

세계를 향해 거침없이 뻗어나가는 락앤락은 ▦나무보다는 숲을 볼 줄 아는 인재 ▦말보다는 행동과 실천력이 앞서는 인재 ▦도전과 혁신의 정신을 지닌 인재를 원한다.

국내법인은 매년 상ㆍ하반기 한차례씩 공채를 진행하지만 올 하반기에는 수요에 따른 수시채용만 진행할 계획이다. 채용 절차는 1차 서류전형, 2차 실무진 면접, 3차 임원진 면접으로 이뤄진다. 아직 하반기 채용 인원은 미정이지만 글로벌 성장동력 확보를 위한 해외 관련업무 담당자를 많이 뽑을 계획이다.


국내에서 해외 법인 취업에 바로 도전할 수 있다. 락앤락은 중국, 베트남, 태국, 인도, 인도네시아, 일본, 캄보디아, 홍콩, 미국, 독일, 칠레 등에 영업법인 22개를 운영하고 있으며 베트남, 중국 등에서 생산법인 2개를 가동 중이다.

관련기사



해외 법인의 요청을 받아 락앤락은 본사에 해외상시채용관을 운영하며 매년 수십명의 인원을 현지법인으로 파견하고 있다. 물론 해외법인에서도 자체적으로 유학생 박람회, 교민회를 통해 인원을 선발한다.

락앤락의 한 관계자는 "국가의 언어가 능통하거나 문화를 경험해본 사람이라면 해외법인 취업에 도전할 수 있다"며 "지난 상반기 해외상시채용관을 통해 국내에서 뽑혀 해외로 나간 인원과 현지법인에서 직접 채용한 인원은 대략 4대 6정도 비율"이라고 설명했다.

연유진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