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스포츠 문화

[경제 신간] 문제는 리액션이다 外






인간관계 도움 되는 리액션 활용법

■문제는 리액션이다(전경우 지음, 비전코리아 펴냄)=작용ㆍ반작용의 법칙은 물리학 뿐 아니라 인간관계에도 적용된다. 가하는 힘에 되받아 치는 반작용이 있듯, 적절한 리액션은 더 나은 인간관계와 사회생활을 만들어 주는 커뮤니케이션의 기술이 된다. 책은 성격으로 나눈 6가지 캐릭터를 상대하는 '대인 리액션', 거절ㆍ상황ㆍ칭찬 등 상황별 리액션, 상대의 리액션을 보고 본심을 읽어내는 법, 연예인과 역사 속 인물을 통해 본 '달인급 리액션' 등을 담고 있다. 1만3,500원


버핏의 성공 투자 원칙

■워렌 버핏은 왜 여자처럼 투자할까?(루앤 로프턴 지음, 서울문화사 펴냄)=워렌 버핏의 투자 원칙은 충동적이고 위험을 감수하며 잦은 거래를 일삼는 남성 투자자 스타일보다 장기간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성과를 추구하는 여성 투자가들의 성향과 유사하다. 저자는 투자자의 생각ㆍ감정ㆍ성격 등의 개인적 성향을 잘 다스리는 게 선행돼야 투자에 성공할 수 있다고 이야기 한다. 저자 루앤 로프턴은 2008년 금융위기 당시에도 개인 투자자들의 포트폴리오에서 우수한 성과를 올린 것으로 유명한 모틀리 풀에서 주최한 투자상을 받았고, 이후 그 인연으로 모틀리 풀에서 투자 상담가로 활약하고 있다. 1만5,000원.


인간관계 맺기 실천 지침

관련기사



■인간관계 맺는 기술(존 맥스웰 지음, 청림출판 펴냄)=소통기술은 나날이 발전한다지만 누에고치에 갇힌 듯 혼자 노는 '코쿤족'이나 타인을 유령처럼 대하는 '고스트족' 등 왜곡된 현대인은 늘어만 간다. 리더십 전문가이자 동기부여 연설가로 유명한 저자가 인간관계 맺기의 어려움과 중요성, 실천 지침을 알려준다. '관계맺기의 영향력을 기억하기', 상대방에 집중하기'를 비롯해 진심을 담아 말하는 기술 등의 원칙을 소개했다. 저자 존 맥스웰은 지난 40여 년간 포춘 선정 500대 기업과 미국 육군사관학교, 유엔 대사 및 세계 각국 정부 지도자들을 대상으로 활발한 강연 활동을 펼치면서 '어떻게 하면 서로 좋은 관계를 맺을 수 있는가?'에 대한 해법을 전해왔다. 스스로가 활발하게 의사소통을 하며 관계 맺는 사람이 되고자 존맥스웰온리더십닷컴 블로그와 트위터 등을 통해 많은 사람들과 교류하며 의견을 나누고 있다. 1만5,000원.

유튜브 창업자 스티브 첸 자서전

■유튜브 이야기(스티브 첸ㆍ장리밍 지음, 올림 펴냄)=유튜브를 직접 만들고 키워낸 스티브 첸이 처음으로 쓴 자서전이다. 캘리포니아의 한 차고에서 동료들 몇 명과 함께 만든 유튜브는 사용자들이 직접 콘텐츠를 생산해 올리는 구조로, 창업 20개월 만에 16억5,000만달러의 거액을 받고 구글에 팔았다. 하지만 갑작스런 뇌종양으로 발작을 일으킨 스티브 첸은 인생의 전환점을 만났고 지금은 '유튜브보다 위대한 창업'에 몰두하고 있다. 1만5,000원.

나무를 통해 부자가 된 사람들

■나무부자들(송광섭 지음, 빠른거북이 펴냄)= 자연과 벗삼고 건강을 챙기면서 차분히 재테크도 할 수 있는 일석삼조의 투자법 중 하나가 바로 '나무투자'다. 나무 투자에는 채소처럼 수지타산이 맞지 않아 밭을 갈아 엎을 일이 없다. 주식이나 채권 투자처럼 깡통계좌가 될 일도 없다. 나무가 자라는 만큼, 기다려만 주면 돈이 불어나는 수익구조이기 때문이다. 나무를 통해 부자가 된 사람들의 이야기가 흥미롭다. 1만4,500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