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2014 亞게임 대비 청소장비·인력 보강
인천시는 아시안게임 개최에 대비해 오는 2014년까지 515억원을 들여 청소장비와 인력을 대폭 보강한다.
시는 현재 운영 중인 청소차량 286대에 추가로 진공청소차 30대, 살수차량 15대, 일반청소차량 8대를 구입 또는 대여해 활용할 예정이다. 또 쓰레기 무단투기를 단속하는 CCTV는 130대에서 280대로 늘리고, 양심거울도 132대에서 200대로 확충하기로 했다.
청소인력은 1,600여명인 환경미화원에 노인 환경지킴이 확보 등을 통해 총 2,100여명으로눌려 도심 가로변과 뒷골목, 등산로 등을 집중 정비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시와 기관, 단체, 기업이 결연을 통해 청소 취약지를 공동 관리하는 '1사1지역 담당제'도 적극 실시할 방침이다. /인천=장현일기자
인천시 일하기 좋은 지역기업 25곳 선정
인천시는 지식경제부가 전국 기업을 대상으로 선정하는 '일하기 좋은 기업'에 인천지역기업 25곳이 포함됐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지식경제부에서 위탁받은 조직진단전문 GWP 코리아가 심사를 진행해 전국 16개 시ㆍ도에서 총 325곳이 선정됐다. 인천의 일하기 좋은 기업은 ▦성장잠재형 우진세렉스ㆍ유니락ㆍ창원ㆍ경신ㆍ삼양감속기ㆍ송화ㆍ에이티아이ㆍ신원기술ㆍ에버넷 ▦인재육성형 세일전자ㆍ에이스테크놀로지ㆍ셀트리온ㆍ이건창호ㆍ두성케이스ㆍ연우 ▦고용안정형 리팩ㆍSIMPACㆍ인성엔프라ㆍ동화시스템ㆍ미소빈ㆍ유비텍 ▦근로조건우수형 코텍ㆍ두산인프라코어ㆍ인천형기ㆍ이피코 등이다. /인천=장현일기자
경기중기센터 G-유통 구매상담회 개최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는 오는 15일 수원 라마다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중소기업들의 판로개척을 위해 대형유통기업과 중소기업 만남의 장인'G-유통 구매상담회'를 개최한다.
이번 구매상담회에는 롯데마트, 홈플러스, 메가마트 등 대형유통망 구매자 55명이 참석, 중소기업들과 구매상담을 벌인다. 구매상담회에 참여를 원하는 기업은 마케팅지원팀(031-259-6143)으로 문의하면 된다. /수원=윤종열기자
경기도 출산장려 애니메이션 제작업체 공모
경기도는 전국 최초로 출산 장려 내용을 담은 초등학생 교육용 애니메이션을 제작하기로 하고 제작 업체를 공모한다.
도내 애니메이션 제작업체가 경기디지털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www.gdca.or.kr) 사업공고에서 신청서식을 다운받아 24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경기디지털콘텐츠진흥원(032-623-8073)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번 애니메이션 제작은 저출산 시대에 초등학생들에게 가족과 생명의 소중함을 느끼도록 하고, 다자녀 가정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심어주기 위한 것이라고 도 관계자는 설명했다. /수원=윤종열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