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제휴선에 자체개발품 수출동양에레베이터가 기술제휴선인 일본 도시바에 승강기운영감시시스템을 역수출한다. 26일 동양에레베이터(대표 원종선)는 도시바가 수주한 홍콩 Cheung Kong Holding & land development 사 건물에 설치될 승강기운영감시시스템(Elevator Monitoring System: EMS)을 공급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공급하는 승강기운영감시시스템은 엘리베이터 46대, 에스컬레이터 18대의 작동상태와 9개의 군관리시스템을 관리·제어하는 것으로 다음달 4일에 선적하게 된다.
승강기운영감시시스템은 다수의 엘리베이터 운행상황을 모니터를 보면서 감시하고 교통량 분석 및 고장보고 기능을 통해 신속하고 효율적인 집중관리가 가능한 시스템.
동양에레베이터는 지난 94년 승강기운영감시시스템의 핵심인 통신장비와 프로토콜 및 소프트웨어를 자체개발했으며 포스코센터, 국제전자센터, 유한양행사옥, 삼성의료원 등 첨단인텔리젼트빌딩에 주로 이 시스템을 설치했다. 한편 이회사는 엘리베이터간 통신시스템에도 집중투자, 엘리베이터간 정보표시장치, 리모콘 엘리베이터시스템, 원격감시시스템을 개발했다.
동양에레베이터는 이번 수출을 계기로 동남아시아와 중국시장을 집중공략할 방침이다.<문병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