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ktcs, 다양한 생활정보 제공하는 Q114앱 시범 운영

내년초 ‘음성포탈앱 Q114’ 정식 출시예정

토탈컨택서비스기업 ktcs가 114의 새로운 사업모델인 Q114앱 시범서비스를 제공한다고 30일 밝혔다.

Q114앱은 게스트하우스, 일자리 정보, 교통수단 정보 등 다양한 생활정보를 상담사가 음성으로 안내해주는 안드로이드 기반 무료앱이다.


ktcs는 고객들이 평소에 114를 통해 가장 많이 문의하는 생활정보 DB를 구축하고 7개 사업단별로 특화된 생활정보서비스를 시범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관련기사



현재 제공중인 앱은 총 7개이며 Q114라는 브랜드를 함께 사용하되 지역별로 독립된 앱으로 서비스된다. Q114부산은 게스트하우스 정보를 제공하고, Q114광주는 기차 및 버스 등의 운행시간과 요금 등을 안내하는 방식이다.

ktcs는 이번 앱 서비스를 위해 사업단별로 각각의 생활정보안내가 가능한 상담석과 특화된 DB 1만여건을 구축했다.

ktcs는 올해까지 Q114의 시범서비스를 운영하고 내년 초에는 사업단별로 개별 운영되던 앱을 통합해 ‘음성포탈앱, Q114’를 정식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임덕래 ktcs 대표는 “그 동안 114를 통해 게스트하우스, 일자리 정보 등을 찾는 고객문의전화가 많았다”며 “114만이 보유하고 있는 역량을 기반으로 고객들에게 음성포탈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희윤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