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역협회 경남본부 中 비즈니스 실무강좌
한국무역협회 경남지역본부는 경남도와 공동으로 도내 수출기업 임직원의 중국 무역실무 능력 배양과 대외 경쟁력ㆍ통상 마인드 향상을 위해 '제15기 중국 비즈니스 실무강좌'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오는 29일부터 9월 2일까지 창원 경남무역회관 5층 국제회의실에서 진행되며, 도내 수출업체 및 수출입 관계기관, 통상관련 공무원, 무역업체 창업ㆍ취업 등을 희망하는 일반인과 대학생 등이 대상이다. 신청은 오는 26일까지 한국무역협회 경남지역본부 홈페이지(http://gn.kita.net)를 통해 하면 된다.
창원=황상욱기자
부산 기장군, 방사선 의·과학단지 유치委 출범
부산 기장군은 최근 '기장 방사선 의ㆍ과학복합단지 범군민 유치위원회' 출범식을 가졌다.
민간단체를 주축으로 출범한 유치위는 기장군 일대를 원자력 및 방사선 관련 대형 연구시설을 연계한 방사선 의ㆍ과학복합단지로 조성해 낙후된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국가 방사선기술을 이끄는 선도지로 집중 육성할 것을 정부에 촉구했다.
이정택 유치위 공동위원장은 "10만 군민들이 함께 힘과 의지를 결집해 방사선 의ㆍ과학복합단지 유치를 반드시 이끌어낼 것"이라고 말했다.
부산=김영동기자
구미에 태양광 성능검증 산업화 지원센터 건립
경북 구미시에 태양광 테스트베드인 '태양광 성능검증 산업화 지원센터'가 구축된다. 구미전자정보기술원은 지식경제부, 에너지관리공단과 2014년까지 300억원을 투자해 기술원내에 3,000㎡규모의 태양광 테스트베드를 건립하는 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태양광 성능검증 산업화 지원센터에는 140억원 규모의 태양광 성능검증 장비와 부품소재 테스트플랜트 설비가 구축될 예정이다. 구미시는 관련 분야에 2,000여명의 신규고용이 점진적으로 발생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구미=이현종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