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바이오

[건강 단신] 골다공증 예방 '액티칼… ' 출시


골다공증 예방 '액티칼… ' 출시

일양약품은 칼슘 부족과 골다공증 예방에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품 '액티칼 블루칼슘 프리미엄(사진)'을 최근 출시했다.

액티칼 블루칼슘 프리미엄은 미네랄 성분이 풍부한 해조류에서 추출된 식물성 해조 칼슘이 주성분인 제품으로 칼슘과 마그네슘이 2대1의 이상적인 배합비율로 함유돼 기능성을 극대화시킨 프리미엄급 칼슘제품이다. 특히 제품에 함유된 식물성 해조 칼슘은 소화 흡수가 잘되고 위장에 부담이 적어 노년층과 임산부, 성장기 어린이들도 부담 없이 복용할 수 있다.


또한 신경과 근육기능 유지를 조절하고 에너지 이용에 필수적인 마그네슘과 칼슘 흡수를 높이고 골다공증을 예방하는 비타민D 성분, 임신·수유부와 가임기 여성에게 필요한 엽산도 들어 있다.

관련기사



'4가지 인플루엔자백신' 국내 승인

글락소스미스클라인(GSK)은 인플루엔자 백신 '플루아릭스 테트라'가 4가 인플루엔자 백신으로는 처음으로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승인을 받았다고 2일 밝혔다.

플루아릭스 테트라는 인플루엔자를 일으키는 주요 바이러스 가운데 각각 2종의 A형과 B형 바이러스주를 포함하고 있는 4가 백신이다.

현재 국내에 시판되고 있는 인플루엔자 백신은 A형 2종, B형 1종을 포함하고 있는 3가 백신으로 해마다 세계보건기구(WHO)가 그해 가장 유행할 것으로 예측한 바이러스 3종을 포함해 제작한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