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생활

필립스, 산업용 실내 스마트 LED 조명 2종 출시

그린업 하이베이

그린업 배튼

필립스코리아가 산업용 실내 스마트 발광다이오드(LED) 조명 ‘그린업 하이베이’와 ‘그린업 배튼’ 2종을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그린업 하이베이’ 스마트 LED 조명은 무선 인터넷을 기반으로 최대 50개의 인접한 조명 기구를 하나의 그룹으로 설정하여 리모컨을 통해 원터치로 원격제어가 가능하다. 조명이 설치된 장소의 크기와 모양, 사람 또는 주차된 차의 밀집도 등을 고려해 무선 연결 구역을 상황에 따라 설정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125lm/W의 높은 광효율로 기존의 산업 현장에서 주로 사용하는 400와트(W)의 HID 조명 시스템 대비 75%, 54와트(W)의 T5 형광등 대비 54%의 에너지를 절감할 수 있으며 스마트 디밍 제어를 통해 추가로 13%의 에너지를 절감 할 수 있는 고효율 산업용 LED 조명이다.

관련기사



이 제품은 고르게 빛을 분포시키는 옵틱렌즈가 적용되어 눈부심 지수(UGR 17)가 낮고, 색에 대한 표현능력(CRI 85)이 정확해 작업의 능률을 높일 수 있으며, 높은 열 저항과 효율적인 발열 기능으로 약 10년(7만시간) 이상의 긴 수명을 자랑한다.

필립스의 ‘그린업 하이베이’ 조명 솔루션은 기존 산업조명 대비 45%의 가벼운 무게와 현대적인 디자인, 간편한 설치 방식을 높이 평가 받아 ‘2015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2015 Red Dot Award)’를 수상한 제품이다.

함께 출시하는 실내전용 LED 조명 ‘그린업 배튼’은 일반 사무실, 쇼핑몰, 주차장 등 다양한 공공 건물용 실내 공간에 적용이 가능하며, 동작 감지센서를 적용한 스마트 디밍 시스템으로 에너지 효율을 최대 80%까지 절감하고 최대 3만시간의 수명을 자랑한다.

김일곤 필립스 조명사업부 부사장은 “필립스의 산업용 LED 조명 솔루션은 자사의 높은 성능 기준과 기술력으로 검증된 우수한 품질의 루미레즈 칩과 자이티늄 드라이버를 적용해 보다 높은 신뢰성과 에너지 효율성을 보장한다”며 “특히 이번에 출시하는 산업용 스마트 LED 조명 솔루션은 스마트 디밍 제어 시스템으로 에너지 절감 및 효율을 극대화 한 제품이다”라고 말했다.


한동훈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