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산업일반

[서울경제TV] 동부라이텍, 고효율 리니어 고천장 LED조명 출시

美 시장 겨냥, 120lm/W 높은 광효율로 59% 에너지 절감

미국 정부서 보조금 지원받을 수 있는 DLC인증 취득

전면 개폐 쉬워 유지보수 용이, 산업현장·창고 사용

22일 동부라이텍이 출시한 LED조명 ‘리니어 하이베이’(기본형 200W) 모습 / 사진제공=동부라이텍

동부라이텍은 미국 시장을 겨냥해 기존 형광등을 대체할 수 있는 리니어 타입 고천장등인 루마다스 리니어 하이베이(LumiDas Linear Highbay) LED조명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리니어 하이베이 LED조명은 1,20lm/W의 높은 광효율 제품으로 59%의 에너지 절감효과를 볼 수 있다. 또 미국 정부에서 보조금을 지원받을 수 있도록 DLC인증을 취득한 경제적인 제품이다. DLC(DesignLights™ Consortium) 인증은 미주 지역 전력회사와 북미 에너지 효율관리기구가 주도해 품질과 성능 시험을 거친 제품을 고객이 구매시 국가에서 구매 금액의 일정 부분을 되돌려 줘 DLC인증 제품에 대한 소비를 촉진하는 리베이트 프로그램이다.

관련기사



이번 제품은 컴팩트한 사이즈와 무게로 운반이 편리하고 설치방법도 간단하다. 원터치 후크(One-touch Hook) 방식으로 손쉽게 설치가 가능한 ‘ㄷ’자 브라켓 타입의 팬던트형·로드팬던트형, 체인 브라켓을 이용한 행거형까지 3종의 설치 옵션이 있다.

동부라이텍 관계자는 “루미다스 리니어 하이베이 LED조명은 물류창고, 대형매장, 산업현장 등 다양한 현장에 설치 가능한 고효율 LED 조명으로 미국시장 매출 확대를 위한 전략제품이다”며 “앞으로도 고천장등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확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정창신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