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스펙 인디아' 시장개척단 파견
울산지역 6개 화학업계체들이 세계 최고 권위의 정밀화학제품 전시회인 ‘켐스펙 인디아 2006’에 시장 개척단으로 파견된다.
울산시는 5일부터 열리는 이번 전시회에 지역 대표 화학기업인 KS케미컬㈜, 미원상사㈜ 등 6개기업을 파견, 해외바이어 초청 상담 및 현지 기업들과의 교류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울산시는 지난해 중국에서 열린 전시회에 5개기업을 파견, 303만불 상당의 수출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유망 中企 후보업체 신청 접수
인천시는 다양한 혜택을 부여할 ‘2006년 유망중소기업’후보 중소제조업체들의 신청을 접수한다. 대상은 인천시에 있는 중소기업 중 신청일 현재 3년 이상 가동중인 상시 종업원 300인 이하인 곳이나 벤처기업, 첨단기술 보유업체, 제조업 관련 지식서비스 업체 등이다. 단 중소기업 졸업 유예기간에 해당하는 업체나 전년 매출액 기준 제조업 전업률이 50% 미만인 곳 등은 선정 대상에서 제외된다. 시는 30개 업체를 가려 중소기업 육성자금 지원 시 우대금리를 적용해 주고 지원한도액도 상향 조정해 주며 국내ㆍ외 수출상담회나 전시회 참가 시 우선 지원해 주는 등 다양한 혜택을 부여한다. 희망 업체는 7일까지 인천시 기업지원과와 한국무역협회 인천지부(http://incheon.kita.net)를 통해 추천을 받아 지원 신청할 수 있다.(032)420-0011,0013.
대구하우징 엑스포 6일 개최
주택 관련 업체들이 첨단 건축소재 신제품을 전시하는 ‘제6회 대구하우징엑스포’가 오는 6일부터 10일까지 대구 EXCO에서 개최된다. 대구시 등이 주최하고 대구실내디자이너협회 등이 주관하는 이번 행사에는 국내 100개 업체가 참여해 구조재와 내외장재, 도장재, 가구, 인테리어 소재 등 1,470여점을 전시한다. 이와 함께 부대행사로 ‘내 손으로 정원 만들기’ ‘복을 부르는 풍수 인테리어’ 등의 이벤트도 마련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