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금융 경제·금융일반

SC은행 ‘아이캠프(Eye Camp) 원정대’ 대학생 자원봉사자 모집

한국스탠다드차타드(SC)은행은 내년 1월 초 베트남에서 진행되는 글로벌 자원봉사 활동인 ‘아이캠프(Eye Camp) 원정대’에 참여할 대학생 자원봉사자 50명을 오는 21일까지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베트남 아이캠프 원정대는 2015년 1월 4~12일 베트남에서 한국해비타트(국제비영리기관)와 함께 현지 어린이들을 위한 위생교육 및 위생환경 개선을 위한 집 짓기 봉사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관련기사



이번 아이캠프 원정대에는 SC은행 임직원 자원봉사자 30여명이 함께 참여하며 오는 10월7일 발대식을 갖는다. 참가자의 왕복 항공료를 비롯해 숙박료, 현지 봉사활동 및 문화탐방 등 베트남 현지 체류 및 봉사활동 경비는 모두 SC은행에서 지원한다. 아이캠프 종료 후에 봉사활동 수료증 및 자원봉사 인증서도 발급한다.

아이캠프 원정대는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는 만 18세 이상의 대학 재학생 또는 휴학생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서류심사와 면접을 거쳐 오는 10월 2일 최종 선발자 50명을 발표한다. 참가를 희망하는 대학생들은 오는 21일까지 스탠다드차타드은행 공식 지속가능경영 블로그(standardchartered-goodstory.com/)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특히 오는 15일까지 서울 소재 대학교 6곳에서도 오프라인으로 응모할 수 있다.

아이캠프 원정대는 예방 가능한 실명퇴치를 위한 스탠다드차타드은행의 글로벌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Seeing is Believing’의 일환으로 안과진료와 집짓기 활동 등을 전개하고 있다. 2007년부터 해외 안과진료 봉사활동을 시작해 저시력자 1만5,868명을 외래진료하고 2,410명을 수술했으며 1,443명에게 안경을 지원하는 등 지금까지 모두 1만9,721명에게 세상의 빛을 선물해왔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