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솔엠닷컴은 지난해 4월 가입자가 200만명을 돌파한후 투넘버서비스와 틴틴요금 등 차별화된 상품을 내놓은 결과 10~30대 가입자들이 전체 가입자의 70%를 차지하는 등 인기를 끌면서 가입자가 300만명을 넘어섰다고 설명했다.한솔은 올 연말까지 360만명을 확보하고 매출액 1조8천333억원, 당기순이익 1천8억원을 각각 달성할 계획이다.
■숭실대(총장 어윤배·魚允培)와 나라정보기술은 2일 숭실대 정보과학관에서 산학협동 계약을 맺고 사이버 컴퓨터 교육학원을 운영할 「이지닷컴」(WWW.EASY119.COM)을 설립했다.
이지닷컴은 컴퓨터 초보자들로부터 고도의 전문적인 컴퓨터 교육을 원하는 수강생들이 학원에 갈 필요 없이 사무실에서 쉽게 컴퓨터를 배울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 컨텐츠를 갖출 예정이다.
■LG-IBM, 한국컴퓨터 공동 인터넷데이터센터 시장 진출 LG-IBM(대표 이덕주)이 한국컴퓨터(대표 이정훈)와 손잡고 인터넷데이터센터(IDC)사업에 본격 진출한다. LG-IBM은 앞으로 한국컴퓨터가 서울 대방동 본사에 설립한 「한네트IDC」에 필요한 장비를 독점 공급하고 애플리케이션서비스제공(ASP)관련 기술을 지원하게 된다. 또 협력업체의 입주를 유도하는 등 공동 마케팅을 벌일 계획이다.
■게임 제작 지원작 10편 선정
문화관광부 산하 게임종합지원센터(소장 김동현·金東鉉)는 올해 1차 우수게임 사전제작 지원 작품으로 ㈜위자드소프트의 「포가튼 사가2-온라인」등 모두 10편을 선정해 2일 발표했다.
문광부는 이번에 선정된 작품에 1억6,000만원을 지원한다.
작품별 지원금액은 포가튼 사가2-온라인(위자드소프트), 프로제트 신루(아이닉스소프트) 각 3,000만원 크로스&카운터(3D다이버), 리설렉션(고블린소프트) 각 2,000만원 마스파이오니어(비엔티연구소), 라스트 이스케이프(게이트소프트), 다크에덴(동서소프트), 임진왜란(드림웨어), 조이 스트리트(트라이글로우 픽처스), 라젠카2(샘슨코아) 각 1,000만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