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부동산일반

[서경 하우징 페어] 반도건설, 반도유보라

영어도서관·명문대 멘토… '맹모'도 놀랄 교육환경

단지 내 별동 학습관 건립

영·유아 전문 어린이집 등

전문기관과 특화시설 운영

'동탄2신도시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 3.0' 단지내에 들어설 별동학습관 조감도. 별동 학습관에서는 전문교육기관이 영·유아부터 성인까지 이어지는 평생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자기주도학습과 영어도서관을 연계한 영어도서관 프로그램인 '와이즈리더'도 제공된다. /사진제공=반도건설

4월 분양하는 '남양산역 반도유보라 5차' 조감도. 1,244가구의 대단지로 부산도시철도 2호선 남양산역을 도보 5분이면 이용할 수 있는 역세권 아파트다. /사진제공=반도건설


맹모삼천지교. 부모의 지극한 교육열을 일컫는 고사성어이자, 학군 따라 움직이는 집값을 빗대어 표현할 때 종종 쓰이는 말이다. 반도건설은 부모의 교육에 대한 열망을 아파트 단지 설계에 녹여내기 위해 지난해부터 교육 특화 프로그램을 도입하는 등 이 같은 새로운 주거 철학에 천착하고 있다.

반도건설은 그동안 '혁신평면'으로 대형 건설사 브랜드 못지 않는 인기를 누려왔다. 2006년 '분양의 무덤'으로 불렸던 김포 한강신도시에서 대형 건설사들을 제치고 유일하게 분양에 성공할 수 있었던 것도 이 같은 평면 특화 전략 덕이 컸다. '한강신도시 반도유보라'는 당시만 해도 대형아파트에서나 볼 수 있던 4~4.5베이 평면을 선구적으로 도입했다.


남쪽 면을 접한 거실과 방이 4개나 돼 개방감과 조망·채광·통풍이 우수해 쾌적함을 만끽할 수 있는 4베이는 지금이야 보편화됐지만 당시만 해도 대형 아파트에서만 볼 수 있었다.

반도유보라는 '하드웨어'격인 이같은 혁신평면에 지난해부터는 '소프트웨어'인 교육 특화 프로그램을 더해 주택 트렌드를 이끌어 가고 있다.

반도건설이 내세우는 교육 특화의 중심엔 단지 내에 지어지는 별동 학습관이 자리하고 있다. 그동안 대부분의 아파트는 커뮤니티 시설에 부수적으로 도서관을 짓는 수준의 교육 시설만을 제공해 왔다. 여기서 더 나아가 독립된 학습관을 짓고 그곳에서 전문교육기관과 손잡고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입주민에게 제공한다는 게 콘셉트다. 이 같은 교육 특화를 통해 반도건설은 지난해 '동탄2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 1·2차', '대구테크노폴리스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 등에서 우수한 청약 성적을 기록하기도 했다.


올해에는 지난해보다 더욱 진일보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해 '맹모'들의 마음을 사로잡겠다는 게 반도건설의 전략이다.

관련기사



실제로 지난해 1차에서는 명문대 재학생의 멘토링 서비스와 영·유아 교육전문 교육기관의 어린이집 위탁운영, 2차에서는 영유아와 초·중·고생뿐만 아니라 성인까지도 대상으로 한 교육프로그램을 도입했다. 이달 초 공급한 '동탄2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 3.0'에서는 기존 교육 프로그램에 더해 아이와 부모가 함께할 수 있는 국내 최대 영어도서관 프로그램인 '와이즈리더'도 제공된다.

김정호 반도건설 팀장은 "주택업계의 트렌드를 이끄는 회사라는 명칭이 부끄럽지 않게 다양한 특화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향후에도 지역 특성에 맞는 교육 아이템을 지속적으로 도입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분양계획
전국 5곳 9개 단지 7,700여 가구




반도건설은 올해 전국 5개 지역에서 9개 단지 7,723가구를 분양할 계획이다. 이달 초 동탄2신도시에 공급하는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 3.0' 청약에서 2.5대1의 양호한 경쟁률을 기록하며 성공적인 분양 신호탄을 쏘아 올리기도 했다.

반도건설은 이 여세를 몰아 4월 경남 양산 물금지구 13블록에 짓는 '남양산역 반도유보라 5차'의 분양에서도 성공을 이어가겠다는 방침이다. 남양산역 반도유보라 5차는 지하 2층에서 지상 25층 16개동에 59~93㎡(이하 전용면적) 1,244가구가 들어서는 대단지다. 부산도시철도 2호선 남양산역을 도보로 5분이면 이용할 수 있는 역세권이다. 지하철을 이용해 부산에 쉽게 닿을 수 있다. 또 남양산IC를 통해 부산뿐만 아니라 울산으로도 이동이 편리하다.

동탄2신도시에서 첫 선을 보인 교육 특화프로그램도 양산신도시 최초로 도입된다. 단지 내 커뮤니티 시설에 2층 규모로 지어지는 별동학습관을 통해 국내 최대 영어도서관 프로그램인 '와이즈 리더'를 입주민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반도건설의 트레이드 마크인 평면 특화도 적용된다. 74·94㎡은 4베이-4룸을 기본으로 하고, 주방에는 주부를 위한 멀티공간도 제공한다.

이어서 10월에도 물금지구에서 827가구 공급을 계획하고 있다. 동탄2신도시에선 7월과 10월, 12월에 각각 740가구, 545가구, 532가구를 순차적으로 공급한다. 이 밖에도 6월 세종시에서 590가구, 대구 신천동에서 764가구 분양을 준비하고 있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