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기업

공영홈쇼핑, ‘창의혁신, 날개를 달아드립니다’ 편성


공영홈쇼핑은 선별된 창의혁신 제품을 소개하는 ‘창의혁신, 날개를 달아드립니다’ 프로그램을 오는 9일부터 매주 수요일 오후 4시40분에 편성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창조경제 선순환 유통 생태계 구축이라는 공영홈쇼핑 설립 취지에 부합하고자 기획한 것이다.


창의혁신 제품은 창조경제타운과 창조경제혁신센터를 통한 상품화 성공 제품, 정부로부터 수상한 제품, 국가기술이전제품, 벤처와 스타트업 제품 등이 대상이다. 공영홈쇼핑 상품선정위원회는 독창성, 신규성, 편의성, 시장성, 사회 가치성 등을 고려해 창의혁신상품 여부를 선정한다.

관련기사



공영홈쇼핑은 매주 월요일 신상품을 집중 소개하는 ‘프레시 먼데이(Fresh Monday, 월요 신상품전)’ 프로그램에서도 창의혁신 제품을 편성한다. 프레시 먼데이에서는 유사한 테마 상품을 묶어 방송하는 옴니버스 편성 방식으로 창의혁신 상품을 다수 소개할 계획이다.

공영홈쇼핑은 창의혁신 상품 발굴 일환으로 ‘상생협력 테스크포스(TF)팀’도 발족했다. 민관공동으로 창조경제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전국 17곳에 개소한 창조경제혁신센터를 비롯해 지방자치단체와 지자체 산하 기관 등이 운영하는 창업보육센터에 입주해 있는 중소벤처기업의 창의혁신 상품을 발굴한다.

지역에서 개발한 지리적 표시 상품 발굴에도 나선다. 지리적 표시는 상품의 품질, 명성 또는 그 밖의 특성이 지리적 근원에서 비롯한 경우 이를 정부가 보호해 타 지역 등에서 부당하게 사용하지 못하도록 하는 제도다.


한동훈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