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산업일반

[하반기 IT열전] 스타 앱 하반기에도 반짝반짝

날짜별 사진 자동 분류 등 '싸이메라' UI 대대적 개편<br>리워드 앱 돌풍 라떼스크린 美·日·유럽 등 해외 공략

앱디스코 직원들이 라떼스크린의 화면을 소개하고 있다. 라떼스크린은 최근 호주, 영국, 대만, 태국, 말레이시아 등 전세계 14개 국가에 정식 버전을 출시하기로 했다. /사진제공=앱디스코

전세계 수백만명의 이용자를 확보한 스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들이 하반기 대대적인 기능 개편과 적극적인 해외진출로 글로벌 인기를 이어나간다.


SK커뮤니케이션즈는 다음달 선보일 포토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의 기반이 되는 카메라 앱 '싸이메라(Cymera)'의 사용자환경(UI)를 대대적으로 개편했다. 싸이메라는 간단한 터치만으로 이목구비 성형이 가능하고 다양한 미용, 메이크업 기능을 제공한다. 전세계 2,100만명의 이용자를 확보하고 있다.

관련기사



특히 지난달 해외 다운로드 수 1,000만건을 돌파하면서 대만, 태국 등 아시아권 중심에서 미국, 유럽까지 전세계적으로 사용자 층을 넓히고 있다. 실제 싸이메라 월간 이용자 800만명 중 약 60% 이상이 해외사용자다.

이번 개편에 따라 SK컴즈는 싸이메라의 갤러리에 스마트 사진 통합관리 기능을 추가해 월별, 일별, 위치별로 자동 분류할 수 있게 환경을 재정비했다. 이에 따라 여러 장의 사진을 한번에 선택하고 원하는 사진들을 이동하거나 복사해 주제별로 앨범을 만들어 사진을 정리할 있게 됐다. 안면인식 기술을 적용해 인물사진과 셀프카메라 사진만 따로 분류해 모아 볼 수도 있다. 또 마음에 드는 사진은 '즐겨찾기'로 지정해 싸이메라 앱 홈 화면에 띄워 자신만의 홈 화면을 꾸밀 수도 있다. SNS 공유 기능도 포토SNS 서비스 출시에 앞서 한층 더 강화했다. 촬영한 사진을 공유할 수 있는 'SNS 공유 기능'에 기존 싸이월드, 페이스북, 트위터에 텀블러(tumblr)도 추가해 외부 서비스와의 연동을 높인 것이다. 공유설정에서 각각의 SNS에 1번만 계정을 연동해 놓으면 별다른 절차 없이 플랫폼 별로 사진 업로드와 통합관리가 가능하다.

모바일 리워드 앱의 선풍적인 인기를 몰고 온 앱디스코는 올 하반기 '애드라떼'와 '라떼스크린'으로 해외 시장 공략에 나선다. 리워드 앱은 이용자가 광고를 보거나 특정 작업을 수행하면 일정 금액이나 포인트를 보상해주는 서비스로 누적된 적립금은 현금으로 환급 받거나 일정 상품을 구매하는 데 사용할 수 있다. 지난 2월 앱디스코가 선보인 라떼스크린은 잠금화면에서 광고를 보고 해제하면 적립금이 쌓이는 모바일 스크린 리워드 앱이다. 앱디스코는 최근 라떼스크린을 일본, 대만, 베트남, 말레이시아 등 아시아 권역을 포함해 미국, 호주, 유럽, 스페인 등 전세계 14개 국가에 출시하기로 했다. 앱디스코는 향후 각 국가별로 지사를 설립하거나 현지 파트너와 협약을 체결하는 등 국가별 시장 상황에 최적화된 마케팅을 펼칠 예정이다. 정수환 앱디스코 대표는 "글로벌 출시를 계기로 국경 없는 모바일 비즈니스 교류를 활성화하고 우리나라 벤처기업의 우수성을 전세계에 알린다는 사명감으로 라떼스크린의 성공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민주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