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금융 경제·금융일반

인스프리트, 교원그룹에 스마트러닝플랫폼 공급

미디어 컨버전스 전문기업 인스프리트는 교육서비스 선두 기업인 교원그룹에 스마트러닝 플랫폼(Smart Learning Platform : SLP)을 공급, 상용화 한다고 14일 밝혔다.

인스프리트의 스마트러닝플랫폼은 앱스토어를 비롯해 멀티미디어 푸쉬, 디바이스 제어 및 관리, 사용자 통합 관리 기능 등을 갖춘 에코시스템을 기반으로 태블릿 PC, 스마트 폰 등 모바일 디바이스를 통해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최적화된 플랫폼이다.


교원에 공급하는 플랫폼은 이 달 중 출시되는 교원 전용 교육용 태블릿 PC ‘마이패드(MyPad)’에 탑재되며, 교원의 다양한 컨텐츠 및 기존 시스템과의 연동을 통해 최적의 스마트러닝 환경을 제공한다.

관련기사



교원 스마트러닝플랫폼은 홈 스크린을 중심으로 학생, 학부모, 빨간펜선생님 등 사용자에 따라 특화된 4개의 메인 메뉴로 구성된다.

학생은 아이센터(iCenter)에서 스스로 학습 계획을 수립하고, 미션을 수행하는 과정을 통해 학습에 흥미를 느끼면서 자기 주도 학습을 진행 할 수 있다.

한편 학부모는 아이매니저(iManager)를 통해 자녀의 학습 상황과 일정 및 단말기를 관리할 수 있으며, 빨간펜선생님은 아이세일즈 (iSales)를 이용해 손쉽게 고객을 상담하고 회원 및 업무를 관리 할 수 있다. 아이스토어(iStores)에서는 사용자가 교원이 자체 개발한 교육 컨텐츠를 직접 구매, 학습에 이용할 수 있다. .

인스프리트 관계자는 “교원의 플랫폼은 학생, 학부모, 빨간펜선생님 간 관계를 보다 유기적으로 연계하여 학습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도록 개발된 것으로, 스마트러닝의 새로운 패러다임이 될 것 기대된다”고 말했다.


성시종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