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J오쇼핑은 불경기를 맞아 보다 알뜰하게 혼수를 준비하려는 예비 부부들을 위해 TV홈쇼핑과 인터넷 몰을 통해 다양한 상품을 준비, 눈길 끌기에 나서고 있다. 특히 상품구입 고객을 대상으로 재 구매 할인 쿠폰을 다수 증정하는 등 보다 저렴하게 제품을 구입할 수 있도록 안내한다는 방침이다.
봄맞이 혼수 준비 고객들을 위해 CJ오쇼핑이 운영하는 인터넷몰 CJ몰에서는 '혼수가전 특집 기획전'을 준비했다. 기간은 19일부터 31일까지 2주 간이며 TV, 냉장고, 세탁기 등 대표 혼수가전 제품을 최대 2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CJ몰은 또한 4월 8일까지 '2012 CJ몰 가구박람회'를 열고 한샘, 장인가구, 까사미아, 에몬스, 리바트, 보루네오 등 유명 브랜드 가구와 침구ㆍ인테리어용품 등 다양한 연계 상품을 판매한다. 박람회 게시판에 댓글을 다는 고객에게는 CJ몰에서 적립금이나 쿠폰으로 교환할 수 있는 '캔디'를 각 500개 증정한다. 행사기간 중 구입한 고객 중 매일 선착순 100명에게는 '5% 쇼핑플러스 쿠폰'도 선물한다.
19일부터 4월 2일까지 보름간은 온라인 주방용품 박람회인 '오! 키친 럭키 15일'도 열린다. 주방용품 '4대 브랜드'로 불리는 네오플램, 락앤락, 테팔, 코렐은 브랜드 별로 최고 46%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구매 금액별로 다양한 사은혜택과 단독 기획도 준비됐다.
매일 오전 10시 진행되는 '깜짝! 오늘만 특가' 코너에서는 브랜드 별로 최고 80% 할인된 가격에 주방용품을 구입할 수 있다. 2012년 신상품 반값 체험찬스와 스크래치 특가 찬스 등의 이벤트도 함께 운영된다. 최신 주방용품 경향을 알려주는 '트렌드 상품 엿보기' 코너에서는 올해 유행 컬러가 적용된 상품들도 한데 묶어 소개한다.
또한 행사기간 동안 판매금액에서 7% 추가할인을 받을 수 있는 쿠폰을 전 구매고객 증정하며 카페나 블로그, SNS에 박람회를 홍보 게시물을 올린 모든 고객에게 경품, 지원금 등으로 교환할 수 있는 캔디를 100개 증정한다. 박람회 기간 동안 가장 많은 금액을 결제한 고객 5명에게는 30여 만원 상당의 프랑스 브랜드 르크루제 20cm 냄비도 선물한다.
업체 관계자는 "혼수철이 빨라지면서 각 업체마다 혼수 관련 제품을 준비하려고 어느 해보다 분주하다"며 "어려워진 경기를 감안해 온라인 쇼핑몰과 TV홈쇼핑을 통해 제품을 구입하려는 예비 부부가 많아질 것으로 보고 혼수 제품의 가짓 수 및 가격 대를 보다 다양하게 구성했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