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부동산일반

[분양 하이라이트] 인천 구월동 보금자리 29일 청약

5.10 주택거래 활성화 대책 발표에도 침체에 빠진 주택시장은 요지부동이다. 기대감은 이내 실망감으로 바뀌었고 거래 부진과 호가 하락이 이어지고 있다. 다만 수도권 공공택지와 개발제한구역 해제지구의 분양권 전매제한기간 단축과 보금자리주택 거주의무기간 축소로 공공아파트에는 다소 온기가 돌고 있다. 대책 발표 이후 공공아파트의 미분양 물량이 줄어들었다.


이번주에도 인천 구월동 보금자리주택지구를 비롯한 공공분양 물량이 다수 포함돼 있어 수요자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부동산정보업체 부동산써브에 따르면 이번 주 분양시장은 청약접수 16곳, 당첨자 발표 7곳, 당첨자 계약 20곳, 모델하우스 개관 6곳 등이 예정돼 있다.

관련기사



29일 인천도시공사가 인천 남동구 구월동 보금자리주택지구 A-2블록과 B-1블록에 공급하는 '구월 아시아드 선수촌'의 청약접수가 진행된다. 29일부터 31일까지는 특별공급 물량 청약접수와 사전예약 당첨자 본청약이 진행된다. A-2블록은 지하2~지상29층 8개동, 전용면적 51~59㎡ 총 636가구 규모이며 B-1블록은 지하2~지상29층 7개동, 74~84㎡ 총 782가구로 구성된다. 인천지하철 1호선 예술회관역과 인천터미널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고 제2경인고속도로,와 영동고속도로 등을 통해 서울ㆍ수도권으로 쉽게 이동할 수 있다. 단지 인근에 신세계백화점ㆍ롯데백화점ㆍ뉴코아아울렛ㆍ구월농수산물시장 등 유통시설이 즐비하고 길병원ㆍ예술회관ㆍ문학경기장 등 레저ㆍ의료ㆍ문화시설도 가깝다. 지구 내에 성리초ㆍ중교를 비롯해 신설되는 초등학교 1곳과 유치원 2곳 등의 교육시설도 이용할 수 있다.

30일에는 현진이 강원 춘천시 효자동의 효일주택을 재건축해 공급하는 '춘천 현진에버빌 3차'의 청약접수가 진행된다. 지하2~지상20층 10개동으로 지어지며 61~124㎡ 총 641가구 중 543가구가 일반분양된다. 경춘선 춘천역과 남춘천역을 차량으로 이용할 수 있고 롯데마트ㆍ이마트를 비롯해 춘천의 중심지역인 명동의 상업시설을 도보 10분 내로 이용할 수 있다. 교육시설로는 봉의초ㆍ춘천중ㆍ춘천여고ㆍ강원대 등이 인접해 있다.

6월 1일에는 대우건설이 서울 강남구 자곡동 강남보금자리주택지구 업무용지 1-1ㆍ2블록에 공급하는 '강남 푸르지오 시티'의 모델하우스를 개관할 예정이다. 지하6~지상10층 1개동 규모로 24~44㎡ 총 401실로 구성된다. 서울지하철 3호선 수서역을 차량으로 이용할 수 있고 강남보금자리지구를 잇는 23번 국도 밤고개로와 접하고 있어 강남권 업무지역으로의 이동이 쉽다. 또한 용인~서울고속도로 헌릉IC, 동부간선도로 자곡IC, 서울외곽순환도로 송파IC, 경부고속도로 양재IC가 가까워 광역교통망이 뛰어나다. 이마트 수서점, 가든파이브, 삼성서울병원 등의 생활편의시설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성행경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