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다가오는 수능 D-100일…부산 유통가 ‘수능도우미 상품 봇물’


올 대학 수능시험이 100여일 앞으로 다가오면서 부산지역 롯데백화점에서는 무더운 여름철 피로와 스트레스로 집중력이 흐트러지기 쉬운 수험생들에게 도움을 주는 다양한 상품을 선보여 눈길을 끌고 있다.

부산지역 롯데백화점 4개점의 로프티 매장에서는 숙면에 도움을 주는 ‘메모리폼 베개’, 안고 자면 피로감을 해소할 수 있는 ‘바디 베개’와 오랫동안 책상에 앉아 있는 수험생들을 위해 피로감을 적게 해주는 책상용 ‘메모리 폼 방석’ 등 다양한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연일 계속되는 폭염 속에 밤이 되면 열대야 현상으로 숙면을 이루지 못하는 수험생들에게는 쿨매트를 추천한다.

롯데백화점 부산본점과 동래점, 광복점의 한일카페트 매장에서는 편백나무의 ‘피톤치드분말’성분이 함유된 시원한 ‘쿨매트’를 선보이고 있다. 이 매트는 침대위, 베개 위, 거실쇼파 등 다용도로 사용가능 해 호응을 얻고 있다.

피로회복과 스트레스 완화에 좋은 휴대용 제품도 눈길을 끈다.


롯데백화점 부산본점 아베다 매장과 러쉬 매장에서는 아로마 고유의 향으로 몸의 긴장을 풀어주는 ‘스트레스 픽스’ 상품과 오렌지와 소나무의 원료로 만들어 시원한 향이 나는 ‘카마 고체향수’는 스트레스 완화에 도움을 주고 기분전환을 하고 싶을 때 향수 대용으로 수시로 사용이 가능한 제품이다.

관련기사



또 로얄네이쳐 매장의 ‘로즈워터 장미수 미스트’는 스팀증류법으로 추출한 장미수를 통해 청량감을 선사해 졸음 예방에도 탁월하다.

수험생들을 위한 식품류도 눈길을 끈다.

롯데백화점 부산본점 태광식품 매장에서는 수험생들을 위해 집중력 향상에 좋은 검정콩, 두뇌에 영양을 공급해줘 기억력을 증진시켜주는 호두 등의 견과류가 들어간 영양선식을 판매한다. 45가지 견과류로 만든 선식을 낱개 포장해 휴대하며 먹기 간편한 ‘발아 3곡이든 곡물 한끼제품’을 수험생을 위해 오는 27일부터 31일까지 20%할인 판매한다.

부산지역 롯데백화점의 정관장 매장에서는 수험생을 위해 기억력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아이패스 100일 세트’ 상품을 한정으로 선보인다.

이와 함께 부산지역 롯데백화점 식품매장에서는 오는 27일부터 31일까지 5일간, 수능 합격 100일 기원의 일환으로 몸보신용 사골, 우족 등 곰탕세트를 정상가 대비 40%할인 판매하고, 수험생 보양식품 활전복 4마리를 1만원에 판매한다.

이 밖에 부산지역 롯데백화점 비타민 매장 ahc, 네이처스 매장에서도 동기간 수험생들의 불규칙한 식생활과 스트레스를 이기고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하기 위해 필요한 비타민을 최대 75%할인해 판매키로 했다.

롯데백화점 부산본점 조용욱 식품팀장은 “무더운 여름철 수험생들의 원기를 보충하거나 숙면, 집중력에 도움을 주는 수능도우미 상품을 찾는 고객이 근래 부쩍 늘고 있다”며, “수능이 100여일 앞으로 다가온 만큼 컨디션 관리에 도움을 주는 상품을 다양하게 준비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곽경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