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산업일반

[젊은 꿈 성장기업서 키워라] 쇼핑몰 솔루션 사용 65만명… 年30% 고속성장

● 심플렉스인터넷은

지난 1999년 설립된 심플렉스인터넷은 회사 이름보다는 '카페(cafe)24'라는 브랜드로 잘 알려져 있다. 카페24는 '24시간을 함께 한다'는 의미로 지금까지 쭉 유지하고 있는 브랜드다.

이 회사는 인터넷 비즈니스를 위한 종합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도메인등록부터 웹ㆍ서버호스팅, 쇼핑몰 솔루션 제공, 마케팅 컨설팅, 홈페이지 제작 등이 주 업무다.


이중 주력 사업분야는 온라인 쇼핑몰 운영자들을 위한 쇼핑몰 솔루션(35%) 서비스와 마케팅 컨설팅(35%)이다. 쇼핑몰 솔루션 사용자수는 65만명, 호스팅 고객 수는 60만명에 이르는 등 탄탄한 사업구조를 갖추고 있다.

관련기사



필리핀ㆍ중국에 이미지ㆍ디자인 개발, 다국어 홈페이지 제작 등 사업지원 업무를 하는 해외 법인을 운영 중이다. 또 지난해 미국에 현지법인을 세우고 홈페이지 구축 서비스를 시작,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이 회사는 최근 5년간 연평균 30%가 넘는 고속성장을 했다. 지난 2007년 120억원이었던 매출액은 매년 100억원씩 늘어 지난해 500억원을 돌파했다. 올해도 전 사업부문의 고른 성장으로 매출액 650억원을 달성할 방침이다.

연유진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