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드림교육은 ‘하이레벨 아이드림 논술’이 한국언어문화연구원에서 국어 능력과 관련된 종합적 사고력을 개발할 수 있는 우수교육프로그램으로 인증 받았다고 1일 밝혔다.
국내에서 국어능력 인증시험을 주관하는 한국언어문화연구원의 인증을 받은 업체는 아이드림교육이 유일하다. 한국언어문화연구원은 국어 능력은 단편적인 지식의 암기를 통해 길러지지 않으며 국어교육 과정에 근거해 심도 있게 독서를 해왔는지가 중요하다면서 아이드림교육이 이 같은 개념에 적합했다고 선정 이유를 밝혔다.
아이드림교육은 입시 패턴에 따른 주입식 논술 교육을 지양하고 수준 높은 독서ㆍ논술 교육을 통해 종합적 사고력과 문제 해결력을 기를 수 있도록 도와준다. 특히 ‘하이레벨 아이드림’은 온라인의 한계와 오프라인의 단점을 극복하기 위해 온ㆍ오프라인을 병행해서 교육하는 새로운 교육방법을 제시했다.
매일 20분 내외로 4일간 개별과제 학습을 온라인으로 실시하고 전문교사의 평가와 토의를 거쳐 주 1회 80분간 개별과제 학습을 별도로 실시하는 방식이다. 아이드림 논술은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적용한 효율적인 학습법을 정착시키기 위해 전국을 대상으로 지사, 교육원, 홈스쿨을 모집 중이며 이들을 대상으로 전문성을 갖춘 교사 육성 교육도 실시하고 있다.
최영복 아이드림 대표는 “지금부터는 아이들의 종합적 사고력 육성에 효과가 있는 독서 논술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면서 “초기 학습 방법 선택이 승패를 가르는 키포인트가 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