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나눔회는 계명대 산업경영연구소 부설 e-창업보육센터와 공동으로 퇴직자ㆍ주부 등을 대상으로 28일 오후 계명대 성서캠퍼스에서 '벤처ㆍ이노비즈 인증 및 ISO 9000ㆍ14000 인증 실무교육'을 개최한다.
회장인 김영문 계명대 교수는 "창업기업의 단기적인 목표는 먼저 벤처기업으로 인증을 받은 후에 기술력이 축적되고 매출이 증대되면서 이노비즈기업으로 인증을 받는 것"이라며 "그것을 통해 자금 및 기술개발에 대한 정부의 지원을 보다 쉽게 받을 수 있으며 벤처캐피털의 투자 유치와 국내외 시장 판로 개척에도 많은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이에 따라 이번 세미나에서는 벤처기업, 이노비즈기업, ISO 9000ㆍ14000 인증을 받아야 하는 이유 및 혜택에 대해 김영문 교수가 특강을 한다. 또 벤처기업, 이노비즈기업, ISO 9000ㆍ14000의 인증 절차와 준비사항에 대해 추순진 ㈜미래경영연구소 대표가 특강을 한다.
자세한 내용은 창업길라잡이(cafe.daum.net/isoho2jobs)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전 신청자에 한해 참석할 수 있다. 참가비는 1만원이며 수익금 전액을 가정환경이 어려운 대학생들의 교재 구입비와 장애인ㆍ모자가정ㆍ기초생활수급자 등 소외계층을 돕기 위한 기금으로 사용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