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공무원단체 연금안 찬반투표 돌입

공무원단체들이 새누리당의 공무원연금 개혁안에 대한 찬반투표에 돌입한다. 정부는 연금과 관련한 각종 정보를 담은 사이트를 오픈해 여론전 강화에 나섰다.

대한민국공무원노동조합총연맹(공노총)은 4일 공무원연금법 개정안에 대해 찬반투표를 실시하라는 투쟁지침을 공노총 소속 6개 조직에 통보했다고 밝혔다. 공노총은 107만명 전체 공무원을 대상으로 지부별로 5일부터 찬반투표를 실시할 계획이다.


법외 노조인 전국공무원노동조합(전공노)도 6∼10일 찬반투표를 실시할 예정이다. 공무원연금 투쟁 협의체인 ‘공적연금 강화를 위한 공동투쟁본부’(공투본)는 11일 찬반투표 결과를 발표키로 잠정 결정했다.

관련기사



한편 공무원개혁에 대한 여론 수렴을 위한 국민포럼을 개최중인 안전행정부는 이날 연금 개혁 관련 정보와 공무원연금개혁 국민포럼 자료를 인터넷으로 제공하는 공무원연금개혁 웹사이트(www.gepr.go.kr)를 개설했다.

이 사이트에는 공무원연금 개혁안 주요 내용과 토론방, 개혁 관련 주요 일정, 연금 통계와 각종 연구보고서, 보도와 해명자료 등이 담겼다.

정종섭 안행부 장관은 “그동안 공무원연금에 대한 정보 공개가 부족하다는 지적에 따라 각종 데이터를 모아 공개하게 됐다”며 “국민과 공무원이 함께 참여하는 토론을 통해 사회적 공감대를 형성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