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거문도해풍쑥' '여수돌산갓김치'… 2015 농식품 파워브랜드 선정

전남 여수시 대표 특산품인 '거문도해풍쑥'과 '여수돌산갓김치'가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주관하는 '2015 농식품 파워브랜드'에 동시에 선정됐다.


농식품 파워브랜드 대전은 전국 각지에서 생산된 농식품 중 최고의 브랜드만을 선발하는 전국 최대 규모의 행사로, 경쟁력이 높은 농식품을 선발해 소비자에게 정보를 제공하고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데 역할을 하고 있다.

관련기사



심사를 맡은 농정원(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원)에서는 지난 6월부터 전국 각지의 농식품 브랜드 52개업체 신청을 받아 서류심사 및 소비자 인지도 조사, 마케팅 전문가의 현장평가 등 엄격한 심사과정을 거쳐 22개의 최우수 브랜드를 선발했다.

여수 거문도해풍쑥(지리적표시등록 제85호)은 연중 따뜻하고 풍부한 일조량 그리고 화강암계의 청정한 토양에서 해풍과 해무를 맞고 자라 양질의 미네랄 성분이 많이 포함돼 있다. 또한 다른 지역보다 2개월 이상 빠른 1월 중순부터 생산돼 겨울철에도 따스한 봄향기를 느낄 수 있는 향토 농산물로, 생쑥은 물론, 쑥송편, 쑥개떡, 쑥차, 쑥웰갱 등의 다양한 기능성 상품으로 개발돼 소비자들에게 인기가 높다.

여수 돌산갓김치(지리적표시등록 제68호)는 톡쏘는 맛이 일품인 여수 대표 특산품으로 남해안의 따뜻한 해양성 기후와 알카리성 토질의 비옥한 토양에서 재배된 돌산갓(지리적표시등록 제67호)을 사용해 섬유질이 부드럽고 특유의 알싸한 맛을 가지고 있다.


김선덕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