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DB대우증권은 최대 연 6%의 고금리의 '397 CMA'와 쿠폰의 혜택을 금융투자업계 최초로 종합자산관리계좌(CMA)에 결합한 'KDB대우 쿠폰CMA'를 판매하고 있다.
397 CMA는 스마트 세대로 지칭되는 '397 세대(30대 연령, 90년대 학번, 70년대 태생)'를 주요 대상으로 하며, 만 25~39세의 개인 고객만 가입 가능한 특화 상품이다. 전월 기준으로 KDB대우증권의 스마트폰 주식거래 어플리케이션 '스마트 네오(Smart Neo)'를 통해 주식 혹은 상장지수펀드(ETF)를 100만원 이상 거래하고, 계좌 이체나 입금 금액이 100만원 이상인 고객에게 세전 연 6%의 금리를 300만원 한도로 제공한다. 초과분에 대해서는 개인 수시형 RP 금리 2.4%가 적용된다.
쿠폰CMA는 가입한 고객이 펀드, 주가연계증권(ELS), 채권, 랩(Wrap), 신탁 및 퇴직연금과 같은 금융상품을 거래할 때마다 포인트가 쌓이게 되며, 이렇게 쌓인 포인트로 '우대수익률 쿠폰(RP 2.4%에 최대 2% 우대금리)''주식매매수수료 할인 쿠폰(월 최대 6만원 할인 가능)' 중 원하는 쿠폰을 발급받아 활용할 수 있다. 본인의 자금 스케줄에 따라 자유롭게 쿠폰의 사용 시기를 선택할 수 있다는 점도 장점이다.
KDB대우증권 관계자는 "젊은 고객들의 합리적인 자산관리를 돕고, 금융상품 거래가 많은 고객들에게 보다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CMA상품들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397CMA와 쿠폰CMA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KDB대우증권 전국 영업점 및 홈페이지(www.kdbdw.com)와 고객센터(1588-3322)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