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립지공사, 악취 농도 홈페이지에 실시간 공개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는 오는 22일부터 공사 홈페이지를 통해 매립지 악취 농도를 일반에 실시간 공개한다고 19일 밝혔다.
매립지공사는 오는 21일 쓰레기 매립이 진행 중인 제2매립장 주변을 포함해 매립지 경계부지 6개 지점에 악취자동측정시스템 설치를 마치고 실시간 악취 감시 체제에 돌입한다.
이 시스템은 홈페이지뿐만 아니라 매립지 내 전광판에도 악취 정보를 제공한다.
측정 항목은 황화수소(H2S), 암모니아(NH3), 풍향ㆍ속, 온ㆍ습도다.
인천=장현일기자
부천시, 내년 매월 지역순회 우수애니 무료 상영
부천시 산하 부천국제학생애니메이션축제(PISAF) 사무국은 내년부터 매월 지역을 돌며 우수 애니메이션을 무료로 상영한다고 19일 밝혔다.
상영작은 PISAF 역대 수상작으로 대중성이 있는 작품이고, 장소는 부천시청(좌석 703개), 소사구청 소향관(300석), 오정구청 오정아트홀(408석)이다. 총 상영 횟수는 15회다.
우선 내년 1월15일 시청사 어울마당에서 첫 상영을 할 예정이다. 상영시간은 오전 10시30분~낮 12시다.
부천=장현일기자
소비자 선정 신품종 국화명 '스노우팝'
농촌진흥청은 올해 새롭게 육성한 신품종 국화 이름을 공모한 결과 ‘스노우팝(Snow Pop)’이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국화 스노우팝은 줄기 하나에 여러 개의 작은 꽃이 피는 꽃꽂이용 스프레이 국화로 흰색 공 모양을 하고 있다. 꽃의 직경은 4㎝ 정도로 중앙에 노란색이 선명하며 꽃잎 수가 많아 풍성하게 보이는 장점이 있다.
농진청은 지난달 16일부터 8일간 일반 소비자를 대상으로 국립원예특작과학원 공식 페이스북과 트위터 등 SNS를 통해 이름을 공모한 결과 119건이 접수됐다.
수원=윤종열기자
카자흐스탄 의료 체험단, 경기도 방문
경기도는 19일 해외의료시장 개척을 위해 카자흐스탄의 의료기기 수입회사와 의료관광 대행사 관계자 16명을 초청, 의료기술 체험과 의료기기 구매 상담에 나선다고 밝혔다.
카자흐스탄 의료기기 수입회사인 베가팜사와 메디컬 테크놀로지스 컴퍼너사는 현지 의료시장을 설명하고, 외과ㆍ안과ㆍ치과ㆍ비뇨기과 등 국내 우수 의료기기 구매 상담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들은 동문상사(진단용엑스선 촬영기), 레이언스(평판형 X선 Detector), 코지파이프(내과용 의료기기), 디오메디칼(정형용 임플란트), 하이로닉(레이저수술기, 고주파치료기) 등 의료기기제조 사업장을 방문한다.
수원=윤종열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