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 금융 경제·금융일반

대진디엠피, 전라북도 과학축전 참여

4월 과학의 달을 맞이하여 전북교육청은 ‘2012 전라북도 과학축전’을 4월 13일부터 15일까지 3일간 전주에 위치한 전라북도청사 일대에서 개최한다.

이번 과학축전은 과학과 문화의 만남을 통한 과학문화대중화를 위한 것으로 전북10대 전략산업으로 선정된 LED 관련 행사도 만나 볼 수 있다.


과학을 친숙하게 접근 할 수 있는 신나는 교육의 장이 될 이번 행사는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과학문화 체험장이 마련되어 있으며, 과학 매직쇼, 전북로봇페스티벌, 가족로봇대회, 오감체험4D, 사이언스 퍼포먼스, 과학퀴즈탐험왕 경연대회, 각종 탐구 및 연구회 체험부스를 통하여 어린이들이 과학과 좀 더 가까워 질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관련기사



또한, 전략산업 홍보관에서는 전북 10대 전략산업으로 선정된 LED제품을 만나 볼 수 있으며, 원광대학교 전기응용신기술연구센터 부스에서 대진디엠피 LED 스탠드와 조명을 체험해볼 수 있는 기회도 마련되어 있다.

더불어, 이곳에서는 축제를 찾은 방문객을 대상으로 축제 참여 후기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으로 LED 스탠드에 관심있는 학생들과 학부모들의 관심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주5일제 수업 전면 시행으로 주말 나들이를 계획하고 있는 학부모들에게 이번 행사는 봄나들이와 교육이라는 두 가지를 경험하게 할 수 있는 일석이조의 행사가 될 것이며, 학생과 학부모들이 과학을 보다 가깝고 친근하게 느낄 수 있는 계기가 되어줄 것이다.

자세한 내용은 전라북도 과학축전 홈페이지 www.jsf.or.kr 와 www.enerhythm.com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성시종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