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금융포털 사이트 구축하나은행이 금융포털 사이트를 구축하고 본격적인 인터넷 뱅킹에 나선다.
하나은행은 11일부터 24시간 이체서비스는 물론 「원투원 메시지」 서비스 제공 등 국내 최초로 개인재무관리시스템(PFM)을 도입한 새로운 금융포털 사이트 「하나아이비 닷컴(HANAIB.COM)」을 오픈하고 신개념의 인터넷 뱅킹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새로운 서비스는 고객의 행태 및 보유자산 분석을 통해 고객의 재산 형성을 돕기 위한 개인재무관리시스템 및 1대1 금융컨설턴트 기능 등 고객지향적 맞춤형 서비스에 중점을 두고 있다. 특히 고객의 자산현황에 대한 평가와 증감내역을 빠르고 쉽게 파악할 수 있는 「마이 포트폴리오 서비스」와 은행거래 내역이 자동으로 다운로드되는 「인터넷 가계부 서비스」가 돋보인다.
뿐만 아니라 고객 데이터 웨어하우스를 바탕으로 한 E-CRM을 이용, 고객이 인터넷 뱅킹 이용에 접속하자마자 교차판매 메시지나 고객이 금융거래시 참고해야 할 메시지를 올려주는 「원투원 메시지」 서비스도 국내 최초로 실시한다.
하나은행의 이번 인터넷 뱅킹 시스템은 특히 대외망이 중단되는 밤 10시부터 다음날 7시30분까지 예약이체를 제공하는 등 24시간 이체서비스 체제를 갖춘 것이 특징이다.
박태준기자JUNE@SED.CO.KR
입력시간 2000/07/10 17:05
◀ 이전화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