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주)코니텍 日 건축설계시장 진출
충남지역 한 벤처기업이 일본 건축설계시장에 본격 진출한다.
충남테크노파트 입주 벤처기업인 ㈜코니텍은 최근 일본 동경 이케부꾸로 선라인시티에서 개최된 「제15회 건축신기술전」에 참가해 건축구조설계 프로세서인 「SDP2000」을 출품, 일본 업체로부터 상당한 호응의 받으며 판매제의까지 확보했다.
또 전시회기간중 호주 F사와의 협의과정에서 코니텍의 프로그램이 이 회사의 프로그램과 결합될 경우 상호보완적 효과가 발생할 것이라고 인식을 함께 하고 이 기업과 호주판매도 적극 추진키로 합의했다.
㈜코니텍의 「SDP2000」프로그램은 건물설계 과정에 필수 단계인 구조설계 컴퓨터통합시스템으로서 구조설계 엔지니어의 공학적 판단능력과 컴퓨터의 계산 및 정보처리능력을 합리적으로 결합한 건축구조설계 전문 프로그램.
이회사는 이달말까지 일본용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일본협력업체에 수출할 계획이며 2,000억원규모의 일본 건축설계시장에서 상당한 규모를 확보한다는 방침이다.
㈜코니텍은 지난 2월 선문대학교 건축학과 교수인 김치경박사의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SDP2000」을 개발해 설립된 벤처기업이다.
충남도는 이번 성공사례를 거울 삼아 해외시장에 도내 벤처기업의 신기술 판매기회를 지속적으로 주선해 나가기로 하고, 내년도에도 해외 소프트 웨어 전시회에 도내 벤처기업의 참여를 적극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 /대전=박희윤 기자 hypark@sed.co.kr입력시간 2000/10/03 17:03
◀ 이전화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