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사 대표 PB들이 알려주는 투자 전략
■ 개국 5주년 특별기획 - 재테크 리모델링 시대, 자산을 리셋하라(오후 1시)
사상 초유의 저금리 시대! 예금자들의 속은 바싹 타들어간다. 대부분의 정기적금 금리가 2%대 초반, 어렵사리 3%대 금리의 예금을 만나도 1억 원을 넣었을 때 세금을 제외한 월 이자는 21만원! 시중금리에서 물가상승률을 뺀 실질금리는 거의 제로에 가깝다. 즉 은행에 돈을 넣어도 물가상승률을 제외하면 원금이상의 수익을 내기 어려운 상황이다.
2008년 글로벌 금융위기 이후 벌써 5년. 시장은 예상을 빗나가기 일쑤였고, 아직까지도 변동성은 여전하다. 게다가 지금은 세계적인 금융완화 기조에서 긴축의 시대로 넘어가는 과도기에 접어들어 시장을 예측하고 투자를 하기란 여간 어려운 일이 아니다. 답답하다고 회피할 수도 없는 우리 집 살림살이, 도대체 재테크 전략은 어떻게 가져가야 하는 것일까?
서울경제TV 개국 5주년 특별기획 프로그램 '재테크 리모델링 시대, 자산을 리셋하라'에서 재테크 공황시대의 답을 찾아보자. 국내 4대 금융사 대표 PB들로부터 현 시점에 효과적인 투자 전략을 들어보고, 향후 시장전망은 물론 나에게 맞는 포트폴리오를 구성하는 노하우, 그리고 부자들만이 알고 있는 최신 재테크 노하우까지 확인할 수 있다. 아울러 봇물처럼 쏟아지는 금융상품들 속에서 현 시점에 주목할 만한 주요 상품들도 소개된다.
단기 수익 기대 '불기둥' 종목 소개
■ 내일 장 대장주(오후 5시)
많은 기업들의 3ㆍ4분기 실적이 예상치를 밑돌고 있는 이 때! 서울경제TV '내일 장 대장주'는 원화 강세로 수익 악화를 우려한 외국인들이 국내 시장 비중을 높이지 않는 현 시점에 꼭 필요한 방송이다.
서울경제TV 박미라 아나운서가 진행하는 오늘 방송에는 송상욱, 정대희 SEN Plus 전문가가 출연해 오늘 장 이슈를 짚어본다. 이어지는 코너에서는 전문가들의 포트폴리오 종목과 수익률을 공개해 시청자들이 쉽게 따라 해 볼 수 있도록 준비했다. 또 내일 장에서 단기적으로 수익률이 확 솟아오를 수 있는 '불기둥 종목'도 공개한다. 전문가들의 종목 공개 후에는 시청자들의 종목 상담이 진행된다. 보유하고 있는 종목의 전망이나 목표가격, 매수하고 싶은 종목에 대한 정보가 궁금하면 유선전화 02-3153-2611이나 무료문자 013-3366-0110번으로 신청하면 된다. 전문가들의 정확한 상담을 통해 수익률을 한층 더 높이고 싶다면 매주 월요일~금요일 오후 5시에 진행되는 생방송 '내일 장 대장주'를 주목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