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 최대 다국적 생명보험사 AIA생명은 고객들의 충분한 보장자산 마련을 위해 더 강화된 버전의 변액종신보험인 '(무)AIA 우리가족 변액종신보험'을 판매 중이다.
이 상품은 가장의 갑작스런 조기 사망위험과 암, 심장마비, 뇌질환 같은 중대 질병 발생 시 가족이 직면할 재정적 위험으로부터 사전 대비하는 것은 물론 노후 안정을 위한 수익적 측면까지 모두 고려했다. 특히 경제주체로 활동하며 은퇴 후 삶의 대비가 필요한 30~60세 사이의 가장에게 최적의 상품으로 평가된다.
특히 기존 상품들과 비교해 고객들이 보다 저렴한 납입 보험료로 변액종신보험에 가입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 고객지향적 관점에서 결정된 합리적 구매가격으로 보다 많은 고객들이 종신보험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이 상품은 또 일정한 월 급여금을 보장하는 (무)수입보장특약 부가가 가능해 가장 사망 시 사망보험금을 대출상환 등 사후정리에 사용하고, 나머지 월 급여금은 매월 최소생활비로 활용할 수 있다. 기존 상품은 10년 납으로만 가입이 가능해 월 보험료 부담이 다소 높았으나, 이번에 20년납과 전기납으로 가입이 가능하게 돼 가입 장벽이 낮아졌다. 예를 들어 35세 남자가 주계약 1억, 60세만기 수입보장특약 2억 가입 후 45세 사망 시, 사망보험금 1억원과 함께 매월 200만원씩 15년간 총 3억 6,000만원의 생활비가 가족에게 지급된다. 중대 질병에 대한 보장도 강화됐다.
한국인의 3대 중대 질병인 암, 뇌출혈, 급성심근경색증을 보험료 인상 걱정 없는 비갱신형 특약으로 보장한다. 여기에 (무)실손의료비보장특약(갱신형)을 통해 입원 및 통원의료비(외래, 처방조제)에 대한 실손 보장도 가능해 고객 선택의 폭을 넓혔다.
또 노인성 치매에 대비하려는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무)신치매진단특약(갱신형)을 선택특약으로 포함시켜 하나의 상품으로 한 가정의 행복을 종합적으로 보장하는 종합패키지 변액종신보험으로 자리매김 중이다. AIA생명 관계자는 "(무)AIA 우리가족 변액종신보험은 그간 AIA생명 설계사들이 현장에서 체감한 고객들의 요청과 필요를 최대한 반영해 내놓은 보장성 상품"이라며 "앞으로도 고객 혜택을 강화한 실속 있는 상품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