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관내 관광 사업체를 대상으로 전수조사를 실시한다.
조사대상은 관광숙박시설 55개소(등록 25, 승인 30), 여행업체 26개소, 유원시설업 1개소, 국제회의업 4개소, 관광객이용시설 3개소 등 총 89개소다.
조사 용은 ▦관련법규 준수 여부 ▦사업계획 승인 관광숙박 시설(미등록시설)의 착공 및 준공기간 준수 여부 ▦정비대상 노후시설과 이용객에 대한 편의제공 수준 정도 ▦여행업체 등록 시 신고 소재지 내 영업 여부 및 보증보험 가입 여부 ▦관광사업자가 지켜야 할 영업자 준수사항 등이다.
인천=장현일기자
경기도, 남이섬ㆍ자라섬 주변 개발계획 확정
경기도 가평군 자라섬과 남이섬 일대가 체계적으로 개발된다.
도는 21일 가평군이 입안한 가평군 달전 및 대곡지구 군 관리계획에 대해 승인결정을 내렸다. 달전지구는 남이섬 일대 29만7,218㎡이며, 대곡지구는 자라섬 일대 15만3,899㎡ 규모로 경춘선복선전철, 가평역세권개발 등으로 개발 압력이 높은 곳이다.
가평군은 이 일대에 대한 무분별한 도시개발 방지와 환경 친화적이며 지속 가능한 시가지 개발을 위해 토지이용계획을 수립했다고 밝혔다.
수원=윤종열기자
경기도, 어려운 청소년에게 생활장학금 지급
경기도는 어려운 가정환경으로 학업 중단이 우려되는 저소득층 청소년 4,970명에게 생활장학금을 지원했다고 21일 밝혔다.
생활장학금은 '복권기금 지원사업'으로 조성된 청소년육성기금을 활용해 중학생은 60만원, 고교생은 80만원(년 2회, 분할지급)을 지급한다. 이번에 지급한 생활장학금은 18억 여원에 달한다.
도는 6~7월 중에 추가로 생활장학금지급 대상자를 모집할 계획이다. 도는 최근 10년간도내 저소득층 청소년 2만7,582명에게 182억7,900만원을 지원했다.
수원=윤종열기자
인천테크노파크(TP) 중소기업 융합지원 경인지역 협력센터로 지정
인천테크노파크(TP)는 최근 중소기업청과 중소기업융합중앙회가 주관하는 2012년 6개 권역별 협력센터 운영자 추가 공개모집에서 인천 권역을 담당할 경인지역 협력센터로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인천TP는 앞으로 16명의 연구개발(R&D) 박사급 인력과 국내외 네트워크를 활용해 융합기술과제 발굴에서 사업화까지 인천지역 중소기업을 일괄 지원할 수 있는 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또한 기업이 원하는 융합과제 발굴과 인천지역 융합기술 문화 확산을 위해 '중소기업융합 인천ㆍ부천ㆍ김포연합회'와의 협력네트워크도 더욱 강화키로 했다.
인천=장현일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