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회사가 개발한 매직터널은 내연기관에 흡입되는 공기의 양을 늘려 불완전연소로 인한 대기오염을 줄여준다. 공기가 들어가는 밋밋한 원통내부에 나선형의 유도날개를 달아 와류를 형성시켜 유입속도를 늘려준다. 자동차의 속도가 올라갈수록 엔진의 출력이 높아져 연소할때 더욱 더 많은 공기를 필요로 하게 되는데 이때 효과를 발휘하게 된다.성철경사장은 『자동차 엔진에 부착된 공기흡입구의 크기는 시동을 걸때와 고속으로 달릴때 필요로 하는 공기량의 평균값을 측정해 결정된다』며 『너무 크게 만들면 시동이 걸리지 안는 등의 문제가 발생하고 너무 작으면 고속출력때 산소유입이 적어 불완전연소가 일어난다』고 말했다. 매직터널은 고속주행때 부족하게 되는 공기를 많이 공급시켜 그만큼 불완전연소로 인한 대기오염을 줄일 수 있다는 설명이다.
成자장은 『화석연료를 사용하는 모든 제품은 완전연소는 사실상 기술적으로 불가능하다』고 전제하고 『매직터널을 실제 차량에 장착해 시험한 결과 매연배출량이 50%까지 떨어지고 연료소모도 20%정도 줄이는 것으로 확인했다』고 말했다.
두빌코리아는 이 제품의 개발완료와 함께 광주공장에 양산체제를 갖췄으며 해외시장 진출도 추진하고 있다. 이와 함께 국내에도 대리점을 확보하고 본격판매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02)3486_2460 (062)955_2460~1
정맹호기자MHJEONG@SED.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