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천여 회원사 분양·매물정보 제공/관련법규·세제·금융·신공법 등도중소주택업체들의 모임인 대한주택건설사업협회(회장 허진석)가 PC통신을 통해 3천여 회원사들의 주택정보를 제공한다.
협회는 1일부터 PC통신 천리안을 통해 회원사들의 분양정보와 주택관련법규와 세제, 금융 등에 대한 정보를 서비스한다고 밝혔다.
그동안 대형주택업체가 자체 분양정보 등을 알리는데 PC통신을 이용한 적은 있지만 중소주택업체들이 PC통신을 통한 주택정보서비스에 나서기는 처음이다. 대부분의 중소업체들은 주택공급물량이 많지 않은데다 단일업체가 PC통신을 통해 정보서비스를 하기에는 어려움이 많았기 때문이다.
그러나 이번 주택정보서비스를 통해 중소주택업체들은 큰 부담없이 분양정보 등을 알릴 수 있고 수요자들도 중소업체들의 분양정보를 한꺼번에 찾아볼 수 있게 됐다.
주택정보서비스에는 분양 및 매물정보 뿐 아니라 공급자와 수요자에게 필요한 다양한 주택정보가 수록돼 있다. 주택법령 및 세제·금융, 주택관련 입법예고, 주택사업판례, 신기술·신공법 등이 제공된다.
주택업체들은 수록된 정보를 모두 이용할 수 있고 일반이용자들은 ▲분양정보 ▲매물정보 ▲협회가 발간하는 월간지(주택저널)의 주요내용 등을 살펴볼 수 있다.
허진석 회장은 『재테크나 내집마련을 위한 폭넓은 정보를 모아 일반이용자들에게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PC통신 천리안 초기화면에서 「GO KHBA」를 입력하면 된다. 일반이용자가 이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천리안메일(ID:KHBA)을 통해 이용권한을 인정받아야 한다. 자세한 것은 (02)7850990으로 문의하면 된다.<이은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