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이온발생·공기건조기능까지
㈜아하사()의 '음이온퍼실비데'는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에도 불구하고 음이온 발생 및 공기건조 기능이 첨가된 고기능성 비데다.
일반 비데의 기능인 용변후 세정기능, 항문병 및 부인병 등을 예방하는 기능외에 공기건조 기능이 있어 휴지를 전혀 사용할 필요가 없다. 여기에다 음이온 발생기능이 있어 세정용수 자체는 물론 항문주변 오물을 완벽하게 살균해 준다.
음이온은 또 자체 생체활성화 기능이 있어 항문 관련 각종 질병 예방은 물론 신진대사를 촉진해 치질, 변비는 물론 각종 부인병 예방에 상대적으로 높은 효과가 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기계식과 전자식 두 종류가 있으며 디자인 수려할 뿐만 아니라 트원노즐과 100% 역류방지기능을 채택, 세정성을 높였다. 전기식은 여기에다 온풍 건조기능과 음이온 발생기능이 부가된 것으로 절전기능까지 갖고 있다.
대구광역시 수성구 파동에 소재한 아하사는 지난해 6월 설립된 회사. 올 11월에 벤처인증을 획득한 이 회사는 각종 전시회에 참가해 좋은 반응을 얻고 현재 전국적인 사업을 전개하기 위해 대리점을 모집하고 있다.
아하사 한 관계자는 "기계식 및 전자식을 포함한 올해 국내 비데 시장규모는 약 3,000억원 정도로 추정되고 있다"며 "신생 후발기업인 만큼 저렴한 가격과 우수한 기능으로 적극적인 마케팅을 전개해 조만간 10%대의 시장점유율을 차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