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DMZ일원 평화누리길 걷기대회

경기관광공사는 경기도 DMZ일원에서 평화누리길 걷기대회 'Walk your DMZ 2013'를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걷기대회는 다음달 5일 파주를 시작으로 매주 토요일마다 김포ㆍ고양ㆍ연천 순으로 열린다.

모든 코스는 일반인을 대상으로 하는 '초ㆍ중급자 코스'와 걷기 동호인을 대상으로 하는 '상급자 코스'로 나눠 진행된다.

이번 행사에서는 걷기 대회 이외에도 느린 우체국, 바디 스탬프 등 다양한 부대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특히 모든 참가자가 평화누리길 10m를 걸을 때마다 1원씩 적립돼 DMZ 보전사업에 쓰이게 된다.


11일 공식홈페이지(www.walkyourdmz.com)에서 신청을 받으며 참가인원은 각 회차당 선착순 500명이다. 참가비는 1만원이며 참가자에게는 기념품과 간식 등이 제공된다.

관련기사



파주시 코스는 임진각에서 출발해 철책에 다양한 작품이 가득한 에코뮤지엄거리, 임진강이 한눈에 내려다보이는 장산전망대, 코스모스 꽃밭이 가득한 율곡 습지공원까지 총 11㎞이다. 김포시 코스는 조각공원에서 출발해 청룡회관, 낚시와 조깅의 메카 조강저수지를 지나 김포 민통선 구간까지 총 12㎞이다. 고양시 코스는 일산호수공원에서 출발해 한강변 민통선 구간을 지나 행주대첩으로 우리에게 잘 알려진 행주산성까지 총 12㎞이며, 연천군 코스는 연천 공설운동장에서 출발해 농촌휴양마을 연천 로하스파크를 지나 연천의 관광명소 허브빌리지까지 총 15㎞이다.

황준기 경기관광공사 사장은 "이번 행사는 세계인이 주목하고 있는 생태․문화의 접점 DMZ 일원을 직접 걸어볼 수 있는 좋은 기회로 올 가을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멋진 추억 만드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윤종열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