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경의 토탈 오랄케어 브랜드 2080이 국민 치아건강 캠페인의 일환으로 ‘2080 하셨군요’ CF를 공개했다.
위트와 반전을 통한 재미를 가득 담은 이번 CF 촬영은 경기도 남양주시의 한 스튜디오에서 진행됐다. 이번 광고는 브랜드의 핵심가치인 ‘건강한 치아’와 토탈 오랄케어 브랜드로서 새롭게 시작한 2080의 치아마크 캠페인을 효과적으로 알리기 위해 소비자의 공감과 이해를 최우선으로 고려한 것이 특징이다.
5일 애경 2080 관계자는 “유명모델을 활용해 제품의 기능적인 요소를 단순하게 알리기 보다는 소비자에게 2080 치아마크 캠페인을 쉽고 재미있게 소구하기 위해 스토리 광고를 제작했다”며 “앞으로도 국민 구강건강을 책임지는 토탈 오랄케어 2080의 이미지를 쉽고 재미있게 알릴 수 있는 마케팅 활동을 진행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를 위해 유명 연예인 모델에 의지하던 기존 구강용품 광고에서 탈피해 일반 할아버지와 손주를 주인공으로 선정하고 제품의 기능적 특징을 알리기만 하던 업계 광고방식을 벗어나 스토리 형식의 광고로 제작됐다.
‘2080 하셨군요!’라는 메시지의 이번 광고는 평상에 누워계신 할아버지를 호들갑스럽게 깨우는 손주의 모습으로 시작된다. 금메달을 딴 손주는 자신의 메달을 할아버지에게 자랑하고, 할아버지가 금메달을 깨물어 치아마크를 낸다는 내용.
2080을 사용하면 할아버지도 메달에 치아마크를 새길 수 있을 정도로 튼튼한 치아를 가질 수 있다는 내용을 반전을 통해 유머러스하게 표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