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기계연, 美 국방부·코네티컷 대학과 협력 모색

한국기계연구원은 미국 코네티컷주립대학과 미국 국방부와 선택적 국제협력 노력이 가시화되고 있다고 20일 밝혔다.


기계연구원에 따르면 18일 미국 코네티컷주립대학 제프 시먼 연구부총장 일행이 기계연을 방문, 파트너십 구축 의지를 밝혔다. 일행은 기계연의 강점 연구분야를 이해하고 협력 가능 분야 모색을 위해 연구원에 방문했으며, 나노융합기계 연구 시설을 관심 있게 둘러봤다.

관련기사



코네티컷대학 다니엘 웨이너 국제협력처장은 “코네티컷 대학은 주변에 있는 항공기 관련 산업체와의 연구 협력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으며, 특히 공과대학이 강하다”며 “향후 실질적 협력으로 기계연과 지속가능한 협력관계를 맺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19일에는 미국 국방부 연구공학차관보실 김대현 차장이 연구원을 방문해 로봇메카트로닉스 분야 등을 포함해 협력 가능 분야를 논의했다. 김 박사는 “로봇 등 기계기술 분야에서 국제적 수준을 갖춘 기계연과 미국 국방부 산하 연구소 간 장기적으로 지속가능한 협력이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했다.

임용택 한국기계연구원 임용택 원장은 “그간 연구원이 꾸준히 이뤄 온 기술 발전을 토대로 해외 기관과의 인력교류에 더해 선택적 국제협력 전략을 바탕으로 연구원이 글로벌 기관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구본혁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