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우콤이 보안솔루션 대외서비스 운영체계로 국가 공인의 적합성 검증을 받았다.
네트워크 정보보안 전문기업인 나우콤은 27일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으로부터 정보보호관리체계(ISMS: Information Security Management System) 인증을 받았다고 밝혔다.
ISMS 인증은 기업 및 조직이 보유하고 있는 기업정보, 산업기밀, 개인정보 등의 중요한 정보자산이 안전하고 신뢰성 있게 관리되고 있음을 국가 공인의 인증기관인 한국인터넷진흥원으로부터 객관적이고 독립적인 평가를 받아 정해진 기준에 대한 적합 여부를 보증받는 제도다.
이에 따라 나우콤은 내부 정보보호 관리, 보안솔루션 개발 및 공급과 품질관리, 고객사 기술지원과 관제서비스 등 내·외부 보안관리 와 서비스 운영체계에 대한 국가 기준의 적합성을 인정받은 것이다.
나우콤 관계자는 “정보보호 전문기업으로서 자체 보안관리 영역 뿐 아니라 보안솔루션 개발과 대외 서비스 체계까지 국가 기준의 심사를 거쳐 안정성을 검증받은 것으로, 정보보호 사업 역량 및 고객서비스 품질 강화와 대외 이미지 제고에 주효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나우콤은 이미 공급중인 자사 보안솔루션 ‘스나이퍼(SNIPER)’의 모든 모델에 대해 국가 공인의 정보보호제품 공통평가기준(CC) 인증을 획득해, 이번 ISMS 인증으로 고객서비스체계에서 제품의 보안기능까지 국가 요구기능에 적합하게 운영하고 있음을 객관적으로 검증받게 됐다.
나우콤 김대연 대표는 “ISMS 인증을 통해 자체 정보보호부터 보안솔루션 개발과 고객 서비스 체계까지 관리적 측면의 신뢰성을 인정받게 됐다”며, “이를 계기로 임직원의 보안의식과 정보보호 전문기업으로서의 책임의식을 높여 대내외적으로 탄탄한 관리체계를 유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