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성전자(005930)는 ‘미국 산업디자이너협회(IDSA)’가 주관하는 세계적 권위의 디자인 공모전인 ‘IDEA(International Design Excellence Awards)’에서 삼성전자의 프리미엄 청소기 ‘모션싱크’가 은상을, ‘모션싱크 업라이트’와 ‘크리스탈블루’ 세탁기가 동상을 수상했다고 1일 밝혔다.
IDEA는 iF디자인 어워드·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꼽힌다. 삼성전자는 2010년~2014년 5년 동안 IDEA에서 총 28개 제품을 수상하며 7년 연속으로 최근 5년간 수상 누계 기업 1위에 오름으로써 디자인 혁신 노력을 인정받았다.
은상을 수상한 모션싱크는 본체와 바퀴가 따로 움직이는 ‘본체회전’ 구조로 방향 전환이 자유로운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모션싱크를 북미 가정에서 주로 사용하는 좁고 긴 형태로 새롭게 디자인한 모션싱크 업라이트는 ‘본체회전’ 구조와 함께 지름 180m의 큰 바퀴를 적용해 이동을 더욱 편리하게 한 점을, 크리스탈블루 세탁기는 조작부에 전원과 동작·일시정지 2개의 버튼만 채용한 깔끔한 외관과 5인치 풀터치스크린을 통해 사용자가 세탁물의 상태를 직관적으로 파악하고 조작할 수 있는 점을 인정받아 상을 수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