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생활

[2014 파워브랜드컴퍼니] CJ제일제당 '고소한 참기름'

항산화 성분 강화해 요리맛 살려

CJ제일제당 '건강을 생각한 고소한 참기름'

CJ제일제당은 1,000억원 규모의 국내 참기름 시장 공략을 위해 참깨 고유의 항산화 성분인 리그난을 강화한 '건강을 생각한 고소한 참기름'(이하 고소한 참기름)을 최근 출시했다. 고소한 참기름을 통해 요리의 맛을 살리면서도 건강까지 챙길 수 있는 '건강한 참기름'의 이미지를 앞세워 국내 참기름 시장을 주도한다는 게 CJ제일제당의 목표다.


참기름은 건강에 좋은 리그난 성분을 함유한 웰빙 식용유임에도 불구하고 그 동안 국내 소비자들 사이에서 건강에 대한 고려보다는 가격 할인을 하는 중저가 제품 위주로 구매가 이뤄져 왔다. 이에 CJ제일제당은 요리의 풍미를 살려주는 조미 역할은 기본으로 갖추면서도 건강에 좋은 '한국형 올리브유'를 만들어 내 소비자들의 인식을 바꾼다는 목표 아래 고소한 참기름 개발에 착수했다.

관련기사



고소한 참기름은 CJ제일제당의 연구개발(R&D) 역량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제품으로 리그난 성분의 함량이 1만ppm에 달한다. 이는 CJ제일제당의 기존 참기름 제품보다 약 2배에 달하는 함량이며 현재 시중에서 판매되는 참기름 제품 중 가장 많은 수준이라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리그난은 참깨 고유의 항산화 성분으로 항산화 효과뿐만 아니라 노화방지, 심혈관 질환 개선, 콜레스테롤 감소 효과, 알코올 분해 촉진, 기억력 손상 예방 및 개선 등 다양한 효능을 지닌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에 더해 고소한 참기름은 참깨 고유의 황금빛을 살리면서 참기름 본연의 고소한 맛과 향도 한층 더 높인 게 특징이다.

CJ제일제당은 올해 고소한 참기름의 브랜드 인지도 확대를 위한 공격적인 영업ㆍ마케팅활동을 펼쳐 매출 150억원을 달성하고 내년에는 200억원 브랜드로 성장시키는 데 주력할 계획이다. 이와 더불어 소비자들 사이에서 '건강'이 참기름 제품 선택의 기준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참기름도 건강하게 즐기세요'라는 메시지를 소비자들에게 지속적으로 전달해 국내 참기름시장 점유율 1위로 올라서겠다는 목표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