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금융 경제·금융일반

[리포트]메가스터디, 올해 고등부 온라인강의 턴어라운드 예상…신한금융투자

신한금융투자는 메가스터디가 올해 고등부 온라인 강의 부문의 턴어라운드가 예상된다며 수익성 개선 기대감을 반영해 목표주가를 기존 8만2,000원에서 8만7,500원으로 상향조정했다.


허민호 신한금융투자 연구원은 “메가스터디는 고등부와 초ㆍ중등부 온라인 강의 회원수 감소로 지난해 4ㆍ4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전년동기 대비 각각 20.3%, 54.4% 감소한 419억원, 38억원을 기록했다”고 설명했다. 그는 “주요 종속회사인 메가엠디(의치대 전문대학원 학원)의 영업이익은 학원 추가 설립, 성과급 등에 따른 비용 증대로 -24억원, 아이비 김영(대학편입 학원)의 영업이익은 4,000만원을 기록했다”고 분석했다.

관련기사



그는 “올해는 수능시험의 주요과목인 국어, 수학, 영어의 난이도에 따른 분리로 인문ㆍ자연계열 내 경쟁심화가 예상된다”며 “이는 고3과 재수생 회원수 증가로 이어져 고등부 온라인 강의 사업의 실적개선이 예상된다”고 전망했다.

허 연구원은 그러나 “업황이 개선되는 모습은 3월 모의고사 이후가 될 것”이라며 “3월 모의고사의 난이도, 성적 등으로 향후 고등부 온라인 회원수 개선 수준을 가늠할 수 있다”고 내다봤다.


김종성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